트위치 화질 1080p 보는 방법은? VPN 써야됨 (무료/유료 추천)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방송으로 하는 곳이 아프리카tv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종 갑지 관련 문제로 인하여 사람들이 현재 트위치로 많이 넘어간 상황 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1080p 화질의 무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망사용료로 인한 갈등 문제 때문에 트위치는 1080p서비스를 제한을 두기로 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에만 화질 저화를 맞게 된 것 입니다.

트위치를 이용하면서 최대 화질을 지원은 720p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나라의 경우 우회를 하는 경우 1080p라는 화질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우회를 한다고 한다면 특정 프로그램이 필요로 하는데요. 무료와 유료 관련 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해두었습니다.

 

VPN 이용시 화질지원

VPN을 이용하여 트위치를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1080p 화질을 지원하는 칸이 열리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 망 사용료라는 말이 참 애매하게 만들어서 이렇게 국민이 피해를 보는가 싶습니다..

VPN 우회 트위치 1080P 지원

그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vpn 종류는 어떤게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죠. 우선 무료 VPN을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VPN 종류

1. CyberGhost

사이버 고스트는 크롬 확장자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크롬확장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 크롬브라우저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advertisement)


크롬 확장자를 설치를 하시면 우측 상단의 사이버고스트를 이용하여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2. 유니콘 https

다음은 유니콘 htpps 입니다. vpn이라고 부르고 잇지만 우회프로그램중 하나 입니다. 저도 무료로 해당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였는데요. 어플에 설치를 해도 되지만, 어플을 이용하여 하기 보다는 중요자료가 없는 곳에 설치를 하여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유니콘 https 인줄은 모르겠지만, 해킹 당했다는 사례가 여러 커뮤니티에서 확인이 되기 때문 입니다. 저는 안전하게 잘 이용한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유료 VPN

1. 익스프레스 VPN

보안과 속도가 가장 좋다고 평이 많은 vpn 입니다. 저도 구매를 해볼까 햇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으로 인하여 포기하기도 했습니다. VPN을 지원하는 사이트 중에서 가장 평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 VPN 입니다.

1년 결제 비용이 12만원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할인을 받은 가격이 이정도네요 ;; 그만큼 성능과 보안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보시면 되는 알아주는 VPN  서비스 입니다.

가끔 샵백에서 할인 서비스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이번에는 진행을 하지 않는 듯 합니다.

 

2. 노드 VPN – 100%환급 캐시백 링크

현재 시점으로 100% 환급을 받아 볼 수 잇는 노드 VPN 서비스 입니다. 속도도 준수한 편이며 크게 느리지 않은 편 입니다. 마찬가지로 보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VPN 입니다.

현재 샵백이라는 홈페이지에서 100% 환급 캐시백을 통하여 지원받아 볼 수 있습니다.

속도도 크게 나쁘지 않아서 저는 100% 환급을 해준다길래 해당 VPN을 결제하여 보았습니다. 세금 제외하고는 거진 2년동안 무료로 이용하여 볼 수 있으니 크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서프 샤크

다음은 위와 같은 서비스 보다 훨 저렴한 서프 샤크 입니다. 샵백에서 마찬가지로 판매를 하고 있지만, 100% 캐시백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여 볼 수 있지만 속도가 위와 같은 VPN 사이트와 같이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게 아쉬운 VPN 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VPN 입니다.

 

4. 퍼핀 브라우저

저는 퍼핀 브라우저도 이용하고 잇는 중 입니다. 퍼핀브라우저 마찬가지로 우회를 진행을 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모바일의 경우 퍼핀브라우저가 무료로 이용가능했지만, 지금은 완전 유료로 진행이 되어 이용하여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퍼핀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이유는 정말 저렴한 가격 입니다. 1년을 이용하는 15,000원 정도만 지불을 하면 이용하여 볼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특정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하는 단점이 잇어서 가끔 pc로 들어가야 되는 걸 모바일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트위치의 경우 1080p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 모바일, pc 버전 지원

위와 같은 VPN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트위치 1080p 화질을 마음껏 시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이런식으로 우회하면 막을 방도도 없는데..이런 부분 아쉽기도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