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백업하기 필수 클라우드 추천 (클라우드비교)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술이 날로 좋아지게되면서 사진의 용량도 함께 커가는 중입니다. 사진의 용량이 늘어나게 되면서 더 많은 용량을 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 클라우드나 나스서버를 운영을 하는 것일 겁니다.

일단 나스서버를 운영을 하는 것은 엄청난 공부를 하겠다는 각오하에 시작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근나라행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 사진을 백업을 할려면 하기 좋은 클라우드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며 저는 어떤걸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3곳

1. 구글포토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대표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구글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포토 요금제

  • 베이직    100GB – 연 24,000원
  • 스탠다드 200GB – 연 37,000원
  • 프리미엄 2TB    –  연 119,000원
  • 프리미엄 5TB    –  연 297,500원

위와 같이 요금제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구글포토에서 사진보관에 대한 UI가 잘되어 있으며, 타 클라우드보다 사진보관이 용이합니다.

압축기능도 있어서 사진에 대한 압축력도 사진손실없이 좋습니다.

 

2.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의 경우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마이크로오피스를 이용하는 경우 무료로 1TB를 제공을 하여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혜자스러원 혜택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저 또한 구글에 있는 드라이브를 원드라이브로 옮길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오피스를 정품으로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advertisement)


사진에 대한 UI가 조금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원본 그대로 올라가는게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원드라이브의 경우 마이크로365를 사용을 하는 경우 1TB를 제공을 하며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드라이브 요금

  • Microsoft 365 – 무료
  • Microsoft 365 Basic – 연 29,900원
  • Microsoft 365 Personal – 연89,900원
  • Microsoft 365 Family    – 연 119,900원

 

3. 아이클라우드

애플에서 사용이 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모든 전자기기를 애플을 제품으로 이용을 하고 있다면 아이클라우드는 정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연동성이 미쳤기 때문이죠. 하지만 PC는 윈도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조금 고민이 되는 부분 입니다. 저 또한 PC를 윈도우를 이용을 하다보니 아이폰 사진의 경우 사진 백업은 구글포토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요금

  • iCloud+ 50GB – ₩1,100/월
  • iCloud+ 200GB – ₩3,300/월
  • iCloud+ 2TB    – ₩11,100/월

 

내가 사용하는 클라우드 사진 백업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진백업용 클라우드는 구글포토입니다. 왜 구글포토를 정착을 하게 되었냐면 구글포토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과 호환성이 너무나 좋습니다.

(advertisement)


처음에는 꽁으로 받은 마이크로 365에서 주는 1TB를 사용을 햇지만, 생각보다 업로드 반응속도도 느리고 뭔가 안드로이드랑 호환성이 너무나 좋지 않은 느낌이였습니다. 동영상을 백업을 해도 뭔가 잘못만지면 동영상도 이상하게 변환이되어서 업로드가 되고 하더라구요?

그러다 우연찮게 구글포토를 알게되었고 내가 여태까지 받은사진을 업로드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정말 편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실 아이폰도 운영을 하는 입장에서는 윈도우에서 호환성이 좋은것도 한몫하는것도 있는 듯 합니다.

거기다 구글포토는 사진정리와 사진압축기능이 참 좋은 듯 합니다. 원본이 크게 깨지지 않는 선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운영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저도 사진을 많이 찍어서 보관을 하는 편이라, 압축기능이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구글포토 요금제인 200GB를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 몇년동안 운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을 하여도 84GB 정도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글포토 사진 압축기능으로 인하여 도움을 받는것도 있습니다.

어줍잖게 어렵게 서버를 운영을 하는 것보다는 구글포토를 이용해서 운영을 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구글포토를 공짜로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방법이기도 합니다.

 

구글포토 공짜로 사용하기?

원래는 구글포토를 이용을 하는데 특별한 조건이 있지 않앗습니다. 구글포토를 무료로 평생 사용할 수 있다고 구글이 홍보를 했지만 사실 그게 말이나 되는 이야기 엿을까요? 결국 유료화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공짜로 이용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구글 픽셀이라는 휴대폰이 있습니다. 해당 휴대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업로드 하게 된다면 사진을 공짜로 이용하여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냐면 구글이 휴대폰을 출시하면서 공약을 내건 조건이기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가능합니다.

현재 시중에 픽셀1 휴대폰의 경우 12만원에 거래가 되는 중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진 않은 가격으로 구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구해볼 수 있을 겁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서 자동셋팅이 되게 운영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구매하실때 용량이 제일 큰 128GB모델을 구매하여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사진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으니 고려해보시고 백업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