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크롬 데스크톱 원격 연결한는 방법 정말간단!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본인이 이용하는 데스크톱 pc를 조작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크롬 브라우저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에 설치를 할 원격 프로그램 어플만 설치를 한다면 스마트폰에서 pc 를 원격으로 만져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치를 진행하여 볼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해당 방법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데스크톱 원격 설정방법

스마트폰으로 데스크톱 원격을 설정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크롬브라우저를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크롬브라우저에서 원격을 할 구글계정을 크롬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하고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chrome remote desktop] 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합니다.

(advertisement)


3. 설치를 하신 다음 [https://remotedesktop.google.com/access/] 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4. 홈페이지 좌측에 [원격액세스]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셋팅을 합니다.

(advertisement)


  1. 원격액세스 설정
  2. 이름선택
  3. pin 비밀번호 선택
  4. 시작 버튼 누르면 끝

위와 같이 pc에서 설정을 하는 건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가셔서 크롬 리모트라는 어플을 받아 주어야 합니다.

5. 스마트폰 크롬 리모트어플을 받아 준다.

6. 리모트 어플을 들어가서 pc에서 로그인하였던 똑같은 구글 아아디를 로그인해 줍니다. 똑같은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이 이전에 지정한 컴퓨터 이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본인이 지정하였던 컴퓨터를 클릭을 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본인 데스크탑을 원격으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냥 설치해서 간단한 셋팅정도만 이용하시면 본인의 PC를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제어해볼 수 있습니다.

 

크롬 데스크톱 원격 장점

  • 몇 대의 컴퓨터가 연동이 가능하다.
  • 사무실에 컴푸터를 켜놓고 사무실을 가지 않아도 연동하여 볼 수 있다.
  • 사무실을 가지 않아도 원격을 통하여 집이나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잇다.
  • 모바일 한정해서 사용할 수 잇는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장점이 있으니 활용하여 보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