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https 안전한가? 원리만 알아 둔다면

유니콘https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유니콘https가 안전한가에 대한 의문점이 많이들 생기실 듯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유니콘https가 무료 VPN이라는 인식이 팽배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유니콘https의 경우 VPN이랑은 조금 다른 느낌의 방식을 진행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VPN 방식

일반적인 VPN 방식의 경우 옷을 갈아 입는걸로 생각을 해보죠. 원래 입고 잇던 옷에서 피팅룸에서 다른 옷을 갈아 입고 나옵니다. 그럼 여기서 VPN을 빗대어 보면 다음과 같죠.

원래 입던 옷 (본인IP) ->  핏팅룸 (서버)  ->  다른옷(서버 할당IP)

위와 같이 옷을 갈아 입는걸로 비유를 해보았는데 적절했나 모르겠습니다. 다른옷을 입으면 이제 컴퓨터의 위치와 IP가 변경이 되게 됩니다.

(advertisement)


이제 여기서 무료 VPN 버전의 경우 핏팅룸(서버) 안에 기록이되면서 누가 다녀왔는지, 취미는 뭔지 형태는 어떤지 같은 정보들을 담아가서 다른 곳에 개인정보를 판매하여 넘길수도 있습니다. (유료VPN은 이런짓 안합니다.)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 VPN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콘https의 경우 이런 VPN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콘https 원리

유니콘https의 원리는 서버를 통하여 연결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인터넷을 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신호를 보내어 내가 이걸 할테니, 상대방에게 요청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SNI라는 정보가 오픈이 된 상태에서 검열관한테 검열을 맡게 됩니다. “나는 지금 므흣한 사이트에 들어갈 것이다”라고 SNI데이터를 보내주면 검열관이 이걸보고 안돼!! 하고 사이트를 못 들어가게 막게 됩니다.

하지만 유니콘https를 사용하게 되면 SNI라는 정보를 암호화하여 내가할려는 정보의 자료가 어떤건지 숨기게 됩니다. 내가 검색하거나 들어가는 사이트의 정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 입니다.

결국 검열관은 어떤 내용인지 모르고 그냥 패스하는걸 유니콘https가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버를 거치는게 아닌 나의 서버 그대로 감추고 사용하는 것이고, 그로인해 인터넷 속도도 빠르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VPN을 이용하는 경우 서버의 특정 IP를 할당 받게 되는데요. 유니콘https는 VPN서비스와는 다르기 때문에 IP는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니콘https로 경찰 추적이 되는지에 대해 물어보신분들이 있습니다만… IP변경이 되지 않아서, 그냥 잡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니콘https는 VPN이 이 아니거든요. FAKE VPN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VPN은 유료 VPN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안전하냐?

그렇다고 유니콘https 무턱대고 안전하다고는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무료 VPN보다야 안전하다는 이야기이지 외부인이 모르는 보안 취약점이 있을 겁니다.

그러니 유니콘https를 이용하는 것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감상하는 용도로만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거나 하는 등의 기록을 사용을 하는 것은 되도록이면 자재 하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금융어플에 많이 설치되어 있는 휴대폰의 경우 사용하기에는 많이 조심스러올 수 있습니다.

조심히 사용하면 나쁘지 않은 유니콘https 우회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완전 보안이 되는 VPN을 이용하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