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VPN 특정 브라우저만 설정하기 아이피다름!

최근에 노드 VPN을 결제하여 운영해보고 있습니다. 노드 VPN 잘되고 쉽게 되어 있더라구요? 하지만 컴퓨터에 설치를 하고 컴퓨터를 통으로 VPN으로 이용을 해서 조금 불편한감이 있었습니다.

특정브라우저만 선택하여 VPN이 셋팅이 될까 싶어서 설정을 하여보았는데요. 되더라구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만 VPN 셋팅하기

크롬 브라우저만 VPN 셋팅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크롬 확장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노드VPN을 운영하는 경우 해당 크롬 브라우저만 셋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확장프로그램도 가능)

설정을 하실려는 분들은 노드VPN 크롬확장자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여 사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사용방법은 우측상단의 노드VPN의 확장자를 열어서 [QUICK CONNECT] 라는 항목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셋팅이 됩니다.

 

확장자를 이용하면 아이피 다르게 적용?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아이피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크롬브라우저 – 노드 VPN 활성

활성을 하니 아이피가 달라지게 됩니다. 아이피가 4로 시작하는 아이피가 만들어지게 되더라구요?

 

파이어폭스 – 노드 VPN 활성 안됨

파이어 폭스의 경우 기존의 대한민국 IP가 그대로 잡히게 되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신기하더라구요? 망 전체다 VPN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크롬 자체적으로만 우회가 되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망 전체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VPN 기능을 크롬브라우저를 통해 부분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