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계곡갈때 스마트폰 방수 믿을만한가?

워터파크 및 계곡을 가거나 한다면 스마트폰 방수를 믿을만한 건가에 대한 의문이 남게 될 것 입니다. 저 또한 이런 의문이 많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거꾸로 해서 계곡에서 수중 촬영을 해보기 가지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방수에 대해서 믿음이 확연하였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이 거칠게 다뤄지는 상태라면 스마트폰 방수 왠만하면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워터파크 방수 경험사례

일단 워터파크에서 방수를 경험한 사례입니다. 사실 워터파크 놀러가면서 이것때문에 고장이 나기도 하였습니다.

워터파크에 놀라가면서 방수케이스 사는 돈이 사실 아까워서 방수가방을 준비하였습니다. 방수가방에 핸드폰을 넣어놓고 놀려고 했습니다.

(advertisement)


이때 들어간 핸드폰이 갤럭시 S10과 S20 모델이였습니다. S10 휴대폰의 경우 계곡에서 수중촬영까지 진행을 해본 휴대폰이였습니다. 그래서 물이 들어갈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방수가방에도 물이 들어갈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햇죠… 중간중간 방수가방을 열어보니 물이 정말 미세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계곡에서 수중촬영을 견뎟는데 뭐가 문제일까하고 방치를 햇습니다.

하지만 워터파크에서 이리저리 굴러다니면서 가방안에서도 물과 휴대폰이 같이 부딪히게 되면서 충격을 많이 받았을 겁니다. 그리고 워터파크 상에서 문제가 없었는데 다음날에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을 하더라구요?

(advertisement)


터치가 안먹히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리고 액정이 완전히 나가 버리더라구요?;; 와.. 휴대폰이 가방에서 충격받아서 그런건가? 하고 고민이 많았습니다. 물하고 휴대폰이랑 가방안에서 뒤섞이면서 나간듯 합니다. S10, S20 증상이 동일하게 발생하엿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수리를 해야하나? 휴대폰을 하나 구매해야되나.. 라는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디스플레이 수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액정 수리…

갤럭시 S10을 수리하 였습니다.. 20만원 정도의 금액이 들었는데, 지금생각해보니 왜 수리했나 싶기도 합니다. ㅋㅋ;; 2년은 더쓴다고 생각해서 수리한거였는데, 수리한지 3달도 안되서 갤포드4 뽐이와서 덥석구매하버렸습니다. ;;

 

방수케이스는 필수..

휴대폰 방수가 된다고 해서 방수케이스 무조건적으로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 처럼 휴대폰에 물이들어가서 디스플레이가 나가버릴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의 방수의 능력은 IPx7 등급이며 1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를 지원하게 됩니다. IPx8 등급은 1.5 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를 지원하는 정도 인것죠.

1.5M 이상의 압력에서 눌러버리면 물이 들어간다는 것 입니다. 아마 휴대폰이 가방안에서 대굴대굴 구르면서 1.5M 이상의 압력을 받지 않았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러니 방수케이스는 필히 껴주시고 계곡이나 워터파크에서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