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 낮추는 방법 에너지캐시백 신청 원리는?

여름이 오게 되었습니다. 여름의 경우 에어컨의 사용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습도를 제거하기 위해서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많이 사용하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한전에서 에너지를 절약하여 사용하겨 될 경우 캐시백을 제공한다고하는데요. 절약받을 수 잇는 금액은 얼마이며, 신청방법과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캐시백이란?

에너지 캐시백이란? 사용했던 전력량을 전년대비하여 효율적으로 줄이게 되면 일정금액을 캐시백으로 지원을 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행일은 2023년 6월 7일부터 시행이 되었습니다. 10%의 전년 동월 대비 감축을 하는 경우 캐시백을 지원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에너지 캐시백 원리

캐시백의 원리는 다음과 같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10%감축을 하면 캐시백을 지원을 받게 되며, 7월부터 사용량을 줄이게 될 경우 기존에 받는 에너지캐시백에서 1KWh 당 최대 100원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사용량을 줄이게 될 경우 1KWh 당 30원을 전기요금에서 캐시백 차감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7월 부터는 1KWh당 30~70원을 받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그로인해 1KWh당 100원정도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절감효과는?

그럼 이로 인하여 캐시백을 이용하면 절감효과는 어느정도 일까요? 월평균 전기 사용량이 427KWh일 경우 계산을 하게 되면 8만530원 정도의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에너지를 10% 줄이면서 에너지 캐시백을 받는 경우에는 6만 5450원 이라는 금액을 세이브하여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금액으로 30%의 전기 사용량을 줄이게 된다면 최대 34,100원의 금액을 절약하여 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으로는 일반주택, 아파트 등에서 거주하는 분들에 한하여 신청하여 볼 수 잇으며, 신청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여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