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동차 보험 모를때 알아보는 방법 2가지

1년전에 보험을 넣엇다가 어느날 문득 생각이 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보험만기가 다되어 가는거 아닌가? 그리고 내가 자동차보험을 어디가 넣었는지 까먹을때가 있을 겁니다.

그럴때 자동차 보험 가입한 날짜와, 어디에 가입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2곳정도의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준비물은 따로 필요 없으며, 본인인증할 수 있는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내 자동차 보험 모를때 알아보는 방법

1.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첫번째는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이용해 볼 수 잇는 사이트이며, 운전자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확인해 볼 수 잇는 사이트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여태 가입한 보험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죠. 내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를 방문 합니다. – [숨은보험금 조회하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advertisement)


 

2. 개인인적사항을 입력을 하시고, 휴대폰인증을 진행 합니다.

 

3.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게 되면 30초 정도 데이터를 조회 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


 

4. 결과가 나오며, 내가 여태 보험가입을 했던 조회 목록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자동차 보험 찾기를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가입을 했엇다면, “유지(정상)” 이라는 항목으로 확인 가능하며, 자동차보험 가입일 부터, 만료일을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본인의 자동차 보험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다음으로는 보험정보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2. 보험정보고객센터 홈페이지

1. 보험정보고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보험정보열람]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휴대전화를 선택후 약관에 동의를 한 후 [인증하기] 항목을 눌러 줍니다.

4. 해당 사이트에서는 조회를 하게 된다면, 자동차보험 계약 정보를 마찬가지로 확인이 가능하며, 그외에 사고이력조회도 함께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열람내용으로는 [자동차보험계약정보] 항목을 눌러 조회를 해보시면 손쉽게 보험회사와 보험가입시기 및 차량번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내 자동차 보험을 모를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사별 고객센터 문의하기

 

(advertisement)


좀 더 저렴하게 보험 운영하는 방법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