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셀프로 진행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크게는 30~40만원 정도의 금액을 세이브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보험 만기시기가 도래하여 자동차보험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제가 조회해본 곳은 자동차 보험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3곳 정도 조회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보험중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였을까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 비교전 알아야 될 정보

자동차 보험 비교를 하는 방법은 크게 없습니다. 가장 유명한 자동차 보험 사이트를 방문하여 자동자 보험 가격 비교를 진행을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할때 알아야될 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이 알아두어야 합니다.

  • 자동차 키로수
  • 블랙박스 장착 유무 사진
  • 자동차 등급
  • 자동차 연식
  • 차량 옵션

등의 정보를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해당 정보만 알고 있어도 손쉽게 자동차 보험을 가입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자동차보험 어디를 가입해야 저럼하게 가입 했다고 소문이 날까요?

(advertisement)


 

자동차 보험 가입은어디서?

자동차 보험 가입은 되도록이면 ‘다이렉트‘에서 가입을 하는것을 권유 드립니다. 다이렉트 관련 보험은 여러가지 보험회사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차보험 다이렉트를 취급하는 보험사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 여러개의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보험사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1. 자동차 보험 조회 할려는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2. 자동차 보험계산을 진행을 한다.
  3.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다음
  4. 본인증을 진행을 진행합니다.
  5. 그외 차량의 옵션 및 블랙박스 유무 등을 선택합니다.
  6. 예상 자동차 보험금을 확인한다.

해당 위의 과정을 다른 보험사의 자동차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일일이 방문하여 견적을 때려봅니다.

조회를 한 후 그중 가장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다른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실때에는 같은 조건으로 차량 옵션 및 블랙박스 유무등을 선택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3곳의 자동차 보험회사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금액 비교한 사진이 있었는데 보이질 않네요. 찾아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 가장 저렴한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이용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제일 크다보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 마다 보험적용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꼭 조회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흥국이유다이렉트 가 더 저렴할 수 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보험 비교하는 방법은 해당 방법뿐인가?

가장 저렴하게 비교를 해보는 방법은 직접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보험가격 비교를 받아 보는 것 입니다. 무턱대고 아무대나 보험사에 가입한다면, 크게는 보험 금액이 30~40정도 금액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가격비교는 필수라고 봅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은 굉장히 귀찮은 방법중 하나 입니다. 일단 모든 인적사항과 차량정보를 일일이 하나씩 다 기입을 해야되요, 보험사별 마다 말이죠…

가격비교를 하기 귀찮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최근에는 자동차보험 비교 플랫폼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는 지인이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을 받는 걸 봣는데, 전화만하고 인적사항 등을 알려주니 알아서 가장 저렴한 곳을 추천을 해주더라구요.. 생각보다 간편하게 처리하길래 조금 신세계? 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비교견적을 이용하여 받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보험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질문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