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관련 CT 촬영 보험금 받는 방법

이전에도 글을 적었지만 편두통에 관련된 경험담을 작성하여 볼려고 합니다. 이전 글에는 제가 편두통 관련하여 치료를 한 경험담에 대해 작성하여 보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에 편두통 관련하여 CT 촬영 보험금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려보도록 하겟습니다.

 

편두통 CT 촬영 보험금 청구?

일반적으로 내가 증상이 의심되어서 병원에 방문하여 CT 촬영을 하여 검강검진을 하고 싶다고 진행하신다면, 보험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 별도의 증상없이 단순 건강검진을 확인하고 싶은 마음으로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고 싶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사의 소견이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advertisement)


의사의 소견으로 CT 촬영을 진행을 해보자고 한다면, 이때는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증상이 있다고 먼저 말을하고 문제가 있다고 상담을 한 뒤에 의사가 정밀한 검사를 위해 CT 촬영을 제안한다고 한다면, 그때서야 보험청구가 가능합니다.

단! 본인이 실손 보험을 가입되어 있는 경우여야만 가능하니 이점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편두통 CT 촬영 보험금 청구요약

  • CT촬영시 병명이 있어야 한다.
  • 병명 및 치료목적의 검사의 경우 의료손실보험 청구가능
  • 단순 건강검진의 경우 보험청구 X

 

저의 경우 치료목적으로 의사가 검진을 하는 경우 위와 같이 CT촬영 보험혜택을 받아보았습니다. 편두통 증상은 혈관관련 질환 문제일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저는 뇌혈관 문제는 아닌 듯 하였습니다..

(advertisement)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