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사용해도 되는 것일까? 위험성은?

무료 VPN을 이용해도 되는건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아 글을 간략하게나마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무료VPN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와 유료로 진행하는 VPN의 경우를 생각을 해보면 아실 듯 합니다.

 

무료 VPN 이용하면 안되는 이유?

무료 VPN을 지원을 해주는 업체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몇가지 이름난 회사를 설명을 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을 겁니다.

  • 유니콘 https
  • 젠메이트
  • vpn마스터
  • 홀라 VPN – 사용 ㄴㄴ

등이 있을 겁니다. 위와 같이 소개를 해드린 곳은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VPN망의 경우 검증되지 않은 곳 외에는 되도록이면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을 권장을 드립니다.

왜냐? VPN이란 가상의 망을 열어 다른 서버로 이동을 하여 해줄수 있게 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보안이 제대로 되는 것이냐라는 의문이 날라오게 됩니다.

우리에게는 각자 할당 되어지는 IP라는 것이 존재하 고 있습니다. 내 IP를 거쳐서 다른 서버를 거쳐가는 기간의 기록이 남게 됩니다. 우리가 움직이는 곳에 대한 데이터를 감시를 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advertisement)


그리고 이런 데이터를 제 3의 업자에게 판매를 하는 것 입니다. 자기들만이 볼 수 있는 무수한 데이터가 있겟죠? 그런 정보등을 팔아 넘긴다는 것 입니다. 여기서만 해도 무료 VPN 을 이용한 다는 것이 위험하다고 볼 수 있죠.

컴퓨터의 보안 취약점을 노려서 해킹을 시도를 해볼 수도 있는 일이며, 어떤 일이 일어날지 사실 알 수 없습니다.

무료 VPN을 이용하면서 이것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을 자원봉사를 하는 단체가 아닙니다. 당신으로 인한 행동 하나하나를 감시하여 돈이 되는 정보를 다른사람에게 팔아 넘길게 분명 합니다.

(advertisement)


세상에 공짜라고 생각이 되는 것도, 공짜가 아닌게 대부분 입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나의 정보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제대로된 VPN을 사용 하는게 좋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유료로 VPN을 판매하는 회사의 추구하는 방향을 알아두는것도 생각을 해보면 좋습니다. 왜 그들은 유료로 진행을 할까요? 보안과 유저들간의 정보를 신뢰로 보호를 해주며, 믿음을 얻어야 되기 때문 입니다.

무료VPN이나 유료VPN의 경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합니다. 그런 서버관련 하여 비용은 어떻게 감당을 하실거라고 생각이 되나요?

이전에 누누티비 기억이 나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나라 사람들만의 트래픽으로도 서버운영이 부담스러워 문을 닫은 곳 입니다. 무료로 알려져있는 기본적인 VPN업체가 세계적인 규모로 측정이 되는데요.

이런 많은 사람들의 트래픽은 어떻게 감당을 할 수 있을까요? 결론은 무료 VPN은 거기서 나오는 데이터를 제 3자에게 팔아 넘기는 방법밖에 없거니와 유료VPN의 경우 유저분들에 받는 수익으로 VPN 회사를 운영하여 볼 수 있을 겁니다.

유료로 추천하여 볼 수 있는 VPN 기업은 3곳정도가 있습니다.

  1. EXPRESS VPN
  2. 노드 VPN
  3. 서퍼 VPN

이 3곳이 가장 유료 VPN 중에 알아주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 VPN중에서는 러시아 대사 암살 관련하여 러시아 정부로 부터 EXPRESSVPN에서 정보 공개 요청을 하였는데 정보를 주지 않고 고객을 지켰다는 썰이 유명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VPN 전문가분들도 추천을 하는 것이 노드 VPN, Express VPN 을 많이들 추천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 샵백을 통해서 노드vpn 100% 캐시백을 진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필요없는 vpn ?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VPN이라기 보다는 프록시를 이용한 사이트 우회정도로 이용을 하시면 편하실 듯 합니다. 그런 사이트는 아아래와 같이 이전에 작성한 글에서 확인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