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AUX 없는 차 블루투스 이용방법 2가지

이전에 아반떼 XD를 탑승을 했습니다. 해당 차량에는 AUX단자가 없엇는데요. 하지만 블루투스를 잘 이용하고 다녔습니다. 끊김없이 생각보다 잘 이용해서 상당히 만족하면서 타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옥스 없는 차량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하였는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스 없는차 블루투스 이용방법 2가지

1. 라디오 연결 블루투스

라디오가 연결되는 블루투스 기기가 있습니다. 차량에 나오는 라디오 주파수와 블루투스에 나오는 주파수를 동대에 맞추어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하지만 해당 기기를 그닥 추천을 드리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음질에 있습니다. 음질도 음질이지만 주파수 대역을 잘못설정을 하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할때, 더 강한 주파수 라디오가 잡혀서 잡을이 섞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모델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싶엇지만 포기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작성한 글인 이용하지 않는 주파수를 공유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자료도 아래와 같이 가지고 왔으니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2. 카팩 테이프 이용 블루투스

다음은 제가 추천을 드리는 방법입니다. 옥스 단자가 없는 분들은 차량에 카팩은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세트 테이프를 이용하여 노래를 듣는 방식인데요.

카세트테이프가 암놈으로 되어잇는 녀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세트테이프가 암놈이 되어서 옥스 단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거기다, 숫놈 단자인 블루투스 기기를 거기다 연결을 하게 되면 옥스단자가 없는 차량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카세트 테이프가 고장도 나지않고 참 내구성좋게 잘 이용한 듯 합니다.

위와 같이 라디오 방식의 블루투스와는 다르게 음질도 좋았으며, 연결 또한 도중에 끊길일도 없으니 참 편하게 이용한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