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1.0 터보 선택방법 옵션에 숨어있네?

캐스퍼가 이뻐서 견적을 받아 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만져보는 인터넷 견적이라 그런건지 많이 햇갈리더라구요? 특히나 1.0터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잇는데, 찾는데 조금 애먹었네요.

이전에는 터보모델을 장착을 하면 200만원 더받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냥 옵션에 부착을 해놓았더라구요? 차량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캐스퍼 엔진모델 종류는?

캐스퍼 엔진 모델은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1.0기본엔진과, 1.0 터보엔진 모델 두가지가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저는 1.0터보 엔진이 날린걸 추천을 드립니다. 토크의 값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 입니다.

(advertisement)


  • 1.0 엔진 – 9.7kgf·m
  • 1.0 터보엔진 – 17.5kgf·m

위와 같이 확연히 다른 토크를 내고 있습니다. 차량이 초반에 치고 나가는게 필요한 힘이 바로 토크 입니다. 토크 값이 저 정도로 차이가나면 사실 가벼운 경차의 경우 확연히 티가 납니다.

무조건적으로 다른건 다 깡통이더라도 해당 옵션을 필이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그럼 1.0터보에 보이는 이미지에서 옵션항목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 캐스퍼액티브I
  • 캐스퍼액티브II

항목이 있습니다. 차량을 선택을 할때 위와 같은 옵션을 선택하면 되는 겁니다. 그럼 이런 옵션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캐스퍼 엔진 선택은 어디서?

현대 캐스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차량을 선택을 할때 아래와 같이 “캐스퍼액티브I” 항목이 잇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을 하시면 엔진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여기서 느낌표를 눌러 “캐스퍼액티브I” 항목을 눌러보시면 해당 옵션에 엔진이 달려잇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현대가 옵션장난으로는 최강이라서 캐스퍼를 구매를 한다면 트림 “디 에센셜” 트림을 선택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캐스퍼 가격은 그정도가 최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터보를 얹진 스마트키 달린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캐스퍼 1.0터보의 경우 그냥 상위모델로 올라가면 저절로 선택이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