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블로우 직접 설치하는 방법, 필요공구 정리

애프터블로우는 손쉬운 DIY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직접 하면서 진행하였지만 정말 쉬운 DIY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는 과정에 대한 사진을 촬영을 하지 못해서 조금 아쉬움이 남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설명서를 대신하여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블로워모터에 연결된 잭만 잘 해제 해주신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DIY 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애프터블로우 작업 공구

  1. 롱노즈
  2. 작업장갑
  3. 스패너
  4. 내장재 리무버
  5. 손전등

이렇게 위와 같이 5개의 도구를 가지고 설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dvertisement)


애프터블로우 설치방법

1. 장착하기전 차량의 시동을 꺼주시고, 조수석 아래의 글로브박스 하단의 커버를 제거하여 줍니다. 하단커버는 오른쪽으로 부터 순차적으로 손가락으로 넣어서 옆으로 재껴주면 됩니다.

 

2. 블로워모터에 연결된 잭을 분리하여 줍니다. 잭을 분리 할때에는 차량만다 분리하는 잭이 다르니 해당 자동차 차종의 카페에서 확인을 하시고 잭을 분리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3. 애프터블로우 제품과 모비스 제품을 연결하여 블로워 제품에 알맞게 연결하여 줍니다. 전원의 접지의 경우 우측의 삼각커버를 열어 스패너를 이용하여 열어준 다음 꼽아 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전원을 연결하여 애프터블로우 제품이 충전을 하게 됩니다. 커버를 열때에는 내장재리무버등의 도구를 이용하여 손쉽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4. 설치가 완료되고 애프터블로우를 원하시는 방향에 설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글로브박스 안이나, 글로브박스 하단 커버에 케이블타이나 접착제 테이프를 가지고 설치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애프터블로우를 손쉽게 설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설치가 어렵다고 생각을 하신다면, 작업을 해주는 업체에 방문을 하는 경우 3만원의 작업비용을 주시면 간단하게 작업을 해준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설치 참고 영상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