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인 모바일 접속 가능한가? 차량과속 위반 범칙금 조회하기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들어 볼 만한 사이트입니다 바로이 파인이라는 사이트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차량 번호 과태료 조회가 가능하고 신호 위반 시에 신호 위반에 단속이 되었는지 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과태료 조회 방법 및 신호 위반 또는 과태료 미납 요금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파인 모바일 접속도 가능한지 같이 확인해 볼 건데요

운전을 하다 보면 누구나 실수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고속 도로 달리고 있다가 갑자기 신호가 바뀌는 타이밍에 빨간 불이 변경했으며도 불구하고 넘어 간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그날은 단속이 되었을까? 되지 않았을까? 하면서 전전긍긍 했는데요

해당 확인은 경찰청에서 관리하고 있는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지 확인해 보면, 단속 처리가 홈페이지를 이용을 하여 조회를 하게 되면,

단속 기록은 하루 만에 처리하지 못합니다. 사람이 단속건을 정리를 한뒤에 뒤에 단속 여부가 정확하게 확정을 하게 되는데요.

(advertisement)



사건 단속조회처리하는 과정 기간?

그 단속처리 하는 소요기간이 대략 3일 에서 4일 정도 걸리는데요 그동안은 어쩔 수 없이 기다리셔야 만 합니다. 여유 있게 일주일 정도는 지켜보시고 일주일 뒤에도 단속 조회가 뜨지 않으면 단속이 되지 않은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파인 모바일 접속 가능한가?

결론은 이파인 모바일 접속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바일을 이용을해서 인터넷 창을 이용을한 이파인 홈페이지를 방문을 할 경우 모바일에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은 홈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단속 내역을 확인 하실려면 로그인을 진행을 해야 되는데요 로그인을 할 때에는 이파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 공인인증서가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서비스는 pc에서 지원을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로그인을 할 수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이파인 모바일을 이용을 하실려면 어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름은 경찰청교통민원 24시 모바일 어플인데요. 아래의 어플을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 교통민원24(이파인)

범칙금 조회 어플


모바일 이파인으로 가능한 서비스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을 하시게 되면 PC와 똑같이 지원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 및 미납과태료. 미납 범칙금, 난폭운전 자가진단, 기납 과태료, 운전면허 조회,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등을 조회를 하실수 있으며,


그리고 사건 사고가 애매하여 조사가 필요할 때는 이파인 교통사고 조사예약 등을 이파인 모바일 어플로도 진행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PC로 이파인 공인인증서등을 이용을 하여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시고 가입을 진행을 하신 다음 모바일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파인 모바일 어플에도 로그인 하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휴대폰에는 당연히 공인인증서 있어야 되며 공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 하시게 되면 모바일 이파인 접속하여 단속 조회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파인이라는 범칙금 조회 어플을 이용을 하여 조회를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그리고 가끔 이파인이 오류가 걸릴수도 있는데요. 그럴때는 사이트나 홈페이지, 서버 문제일수도 잇으니 참아보시고 확인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걸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