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현대 자동차 중고차 시장에 뛰어든 이유?

대기업 현대 자동차 중고차 시장에 뛰어든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시장에 뛰어든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수익인데요. 수익이 어떻길래 이렇게 대기업에서 중고차 시장에 뛰어들어 장사를 한다는 건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

2배의 이익

일단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데이터가 없지만 데이터가 있는 미국을 기준으로 하여 무려 신차대비 수익율이 2배나 좋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기준으로 하여금 중고차 시장에서 차량 한대를  팔게되면 2300달러의 이익이 나게 되며, 신차 차량의 경우 판매를 하게 되면 1대당 1200달러의 이익이 남게 됩니다.

신차를 만들어 파는 것 보다 중고 차량의 시장 자동차 판매가 무려 더 높다는 것을 인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해당 데이터는 이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을 먹는다는 건 논리에 어긋나기도 했기 때문에 주춤하고 있다가 이번에 제대로 뛰어들기 시작한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중고차 가격 방어

그리고 중고차 가격 방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 현재 현재 기아 자동차의 경우 차량의 감가상각이 생각보다 어마합니다.. 문 만 열면 200만원이 빠진다는 소리가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특히나 대형 차량의 경우 감가속도는 미친듯이 빠지기도 하는데요. 몇 년이 지나게 되면 차량의 가격이 몇 천 만원이 빠지기도 합니다. 저의 차량의 경우에도 5년이 지낫는데 현재 차량의 가격이  1000만원 정도  빠지기도 했습니다.

이런 중고차 시장의 현대 기아 차량이 가격 방어를 하기 위해서 들어왔다고 보셔도 될 듯 합니다.

 

(advertisement)


반도체 수급 부족

반도체 수급부족으로 인하여 중고차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뛰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현재 차량을 인도 받을려면 길게는 1년정도 텀을 두고 기다려야만 합니다.

그러다보니 실 수요자는 중고차를 찾기 시작하고 중고차 가격은 신차가격보다 웃 돈을 주고 사는 경우가 현재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이 대기업 입장에서는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을까요?

 

악덕 딜러들 방지 좋은 품질

국민들이 대기업이 중고차 시장에 들어오는 것을 찬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악질 딜러들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악덕딜러와 허위 매물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장난을 하여, 오히려 국민들이 대기업이 들어와서 이런 시장을 정리를 해줄 것 이라고 믿고 있는 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품질로 내세워 중고차 서비스 문화를 새로 개선 시켜 나간다는 것인데요.

 

대기업 중고차 진출 단점?

소비자에게는 크게 단점이 없을 것 입니다. 아마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건 중고차 업자분들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소비자가 아쉬운 부분은 대기업 중고차 차량을 구매할려고 한다면 일단 품질은 좋지만 저렴은 하지 않다는 것이라는 것 입니다.

하지만 중고차를 통으로 사기당하는 것보다는 일단 정가를 주고 어느정도 품질있는 차량을 구매하는게 낫다는 생각하에 많은 분들이 대기업 중고차를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중고차 시장과 대기업간의 서로 잘 공존하여 잘 지내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현대 기아 중고차 시장 위치?

현대 기아 중고차 시장 위치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경기 용인시
  • 전북 정읍시

위와 같이 2곳에서 현대 기아 자동차 자동차매매업을 등록하고 난 다음 중고차 시장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중고차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