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좋은 중고차 top5 (500~1000만원대)

연비 좋은 중고차중 500~1000만원대에 가격 자동차를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가격선에서는 연식이 5년 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차량들 입니다.

연식이 조금 있는 차량중 연비가 좋고 가성비 좋은 차량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외관은 조금 유치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아주 좋은 차량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배터리 관련하여 큰 이슈가 없는 것을 보면 하이브리드인 배터리의 문제는 없는 걸로 보입니다. 거기다 하이브리드는 이전에 현대에서 만든다 싶이 한 차량이며, 처음이 아닌 기술이 어느정도 있는 차량 입니다.

연비는 휠인치마다 다르지만 아이오닉의 경우 최대 25.8km/L 정도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비는 각각의 미디어에서 프리우스와, 아이오닉 비교한 연비표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차종휠 크기주행 거리당 연비 (km/L)주행 조건
모터그래프아이오닉15인치22.7 (트립), 23.7 (풀투풀)트립, 풀투풀
프리우스22.7 (트립), 23.1 (풀투풀)트립, 풀투풀
카미디어아이오닉15인치25.8 (트립)트립
프리우스28.5 (트립)트립
매일 경제아이오닉15인치25.4 (트립)트립
프리우스24.4 (트립)트립

 

(advertisement)


연비 좋은 중고차 top5중 1위 입니다.

 

2. 액센트

지금은 단종이 되었지만 중고차 시장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차량중 하나 입니다. 여기서 디젤 모델을 추천을 드리는데요. 2010~2019년 사이의 액센트 4세대 디젤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액센트의 경우 차체가 가벼워서 연비가 잘 나오는 차량중 하나 입니다. 복합 19.2KM/L 를 달려주는 엄청난 연비 깡패의 모습을 보여주는 차량 입니다. 중고차를 타면서 막타기 좋은 차량이며, 정비비 또한 저렴한 차량중 하나라고 알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연비 좋은 중고차 top5중 2위 입니다.

 

3. 아반떼

국민차량으로 불리고 있는 아반떼 입니다. 이제는 생활수준이 많이 높아져서 인지 아반떼 보다는 중형으로 많이 넘어갈려는 추세인듯 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디젤모델을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아반떼 디젤 추천 드리는 모델은 “아반떼AD” 차량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연비의 경우 액센트와 비슷하게 복합 19.2KM/L의 연비를 뽑아주고 있습니다.

연비 좋은 중고차 top5중 3위 입니다.

 

4. k3

페이스리스트 된 15년 ~ 18년된 K3 차량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K3가 아반떼보다 인지가 낮은면이 있지만, 마찬가지로 디젤엔진의 경우 연비가 잘나오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비성 또한 용이하며 디젤 연비또한 복합 19.1KM/L의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비 좋은 중고차 top5중 4위 입니다.

 

5. Qm3

다음은 QM3 입니다. 해당 차량은 디젤 엔진을 기준으로 하여 복합 18.5KM/L를 가지고 있습니다.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한때 많은 사람이 탑승했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연비는 좋지만 인지도 및 정비성과 중고감가를 생각한다면 좋은 생각이 들지는 않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순위인 5위에 넣게 되었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비 좋은 중고차 top5중 5위 입니다.

(advertisement)


 

자동차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