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전화 많이 오는 이유? 덜 오게 하는 방법

휴대폰 누구나 들고 있을 겁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휴대폰을 안들고 다니는 사람이 없습니다. 당연히 상대방과 연락을 하기 위해서죠. 하지만 마냥 즐거운 전화만 오는 건 아닙니다. 가입을 권유하거나, 아니면 여론 조사 및 스팸성으로 오는 전화도 많이 오게 되는데요.

왜 이런 스팸성 전화가 많이 오게 되는 걸까요? 이유에 대해 알아보며, 덜 오게 하는 방법과,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차단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스팸전화가 오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 하나가 광고성 동의를 눌렀을 항목이 가장 큽니다. 광고성 동의의 경우 특정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거나 할때 아래의 약관을 보면 3자에게 정보를 제공을 한다거나, 아니면 광고 관련을 수신동의를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광고성 수신동의 메세지를 확인을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advertisement)


어느 특정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할때에는 (선택) 항목은 되도록이면 체크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래야만 스팸성으로 전화가 안올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수시로 회원가입을 할때 확인을 하면서 선택사항은 되도록이면 체크를 안하는 버릇을 가직고 있으니, 거진 스팸 전화는 오지 않는편 입니다.

 

스팸전화 덜오게 할려면?

그리고 스팸전화를 덜오게 할려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요청을 하는 경우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두낫콜 신청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두낫콜 입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위탁을 받아서 정부에서 운영하는 기관중 하나입니다.

(advertisement)


여기서 실질적으로 제대로 운영을 하고 있는 회사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를 통하여 “광고전화 수신거부”를 등록하게 되면, 더이상 판매에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전화를 할 수 없게 요청을하게 됩니다.

전화를 권유하여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방법입니다.

신청방법

  1. 두낫콜 홈페이지 방문
  2. 소비자 – 수시거부등록 
  3. 수신거부등록신청 클릭
  4. 약관 동의후 본인의 인적사항 입력 후 완료

 

kisa – 불법스팸대응센터

불법스팸 대응센터인 kisa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인데요. 여기서는 불법스팸관련하여 신고를 해볼 수 있는 곳 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삼성 갤럭시를 이용을 한다면 부가적인 차단/신고 기능은 아래와 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과 같이 신고를 하시는 경우 kisa에 신고 됨과 동시에 바로 번호가 차단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차단하기

다음으로는 전화번호를 차단을 하여 스팸번호를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전화번호 시작자리를 지정을 하여 전화를 오지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해당 방법을 통하여 매일 해외에서 전화오는 스팸전화를 막아 보는 중인데요. 왜 전화가 오는지도 사실 의문입니다.. 차단하면 알아서 포기하겟죠?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방법

  1. 통화목록을 들어간다.
  2. 우측상단 […] 클릭 – 설정 클릭
  3. 수신/차단 해제
  4. [입력한번호로 시작할때] 라고 설정 한다.
  5. 스팸으로 자주오는 번호를 시작번호로 작성한다.

위와 같이 스팸으로 오는 전화번호를 적어줍니다. 대부분의 스팸전화는 070으로 시작을 인터넷전화가 많습니다. 그래서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가 많이 오는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070을 설정한다면 두번 다시 070이라는 번호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