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공휴일날 문여는 약국 병원 진료 하는 곳 알아보기

대체휴일이나 공휴일 등 휴일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는 회사를 가지 않고 휴일을 즐기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휴일에 아프기라도 한다면 약을 먹거나 병원가거나 해야합니다. 휴일에 운영하는 병원을 우리는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 까요?

휴일날 약국 및 병원을 알아보는 방법인 4가지 정도가 있으며,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 합니다.

 

보건복지부 이용

보건복지부를 연락하여 본인이 살고 있는 근처 지역에 명절 및 연휴등 휴일에 운영을 할 수 있는 병원을 가르쳐 달라고 연락하여 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는 국번없이 129 또는 120번으로 연락하시면 되며, 위기상담의 경우 365일 24시간으로 진행하는 상담센터이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119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19 전화 이용

위기의 순간에 119를 활용하는건 다들 알고 있을 겁니다. 불이 났을때나 사고날때만 연락을 하는게 아니라 마찬가지로 공휴일, 일요일 등 연휴 및 대체공휴일에 응급실 문여는 곳을 확인을 하는데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119에서는 응급환자를 위해서 항시 응급실이 어디서 운용이되고 있는지 항시 확인 대기를 하고 있으며, 현재 119는 전산화가 현재 잘 되어 있어 즉각적으로 반응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advertisement)


119는 24시간 상시 근무하고 있으며, 이런 시스템 덕분에 119에 연락하여 응급실을 문의해볼 수 있는 것이죠. 명절인 추석,설날 연휴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홈페이지나 인터넷으로 이용하여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 이용

응급의료포털 e-gen이라는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살고 있는 근처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병원이나 약국을 알아보는데 가장 쉬운방법으로 알아볼 수 잇습니다.

의료시간과 진료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볼 수 있으며, 가끔 공휴일에도 운영을 하는 약국과 병원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 [e-gen 홈페이지] 방문
  2. [병원, 약국] 항목 선택
  3. 병원이나 약국 원하는 것 선택하기
  4. 본인이 있는 주소 및 근처 입력하기 
  5.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근처 병원약국 검색하기

위와 같이 손쉽게 본인의 지역을 검색하여 알아볼 수 잇습니다. 이미지를 통한 확인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검색 활용

네이버 및 다음 구글이라는 포털을 이용하여 검색하여 공휴일에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검색을 조금 다르게 해야만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게 된다면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영업하는 병원이 나오게 됩니다.

  • 지역이름 + 공휴일 병원
  • 지역이름 + 일요일 병원
  • 지역이름 + 추석 병원
  • 지역이름 + 설날 병원
  • 지역이름 + 연휴 병원
  • 지역이름 + 크리스마스 병원

등으로 위와 같이 검색을 하신다면 영업을 할려고 하는 병원의 위치를 손쉽게 파악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검색 보다는 저는 119나 e-gen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알아보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advertisement)


연휴에 아픈적이 있어서 이렇게 경험삼아 공유를 드려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