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사진갯수 상관없음) 운영중 2곳 추천

사진 용량에 대한 압박

핸드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게 되면서 많은 사진을 촬영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진을 촬영을 하게 되면서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용량에 대한 압박입니다.

사진의 경우 촬영을 하면 꽤나 높은 해상도로 촬영이 되다보니 기본 용량이 2~3MB 정도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동영상을 촬영을 하는 경우 200MB는 우습게 용량을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진이 아니라도 다른 이미지 등의 용량을 줄인다고 한다면 2곳에서 이용하여 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와 다운받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진파일 용량 줄이는 사이트

우선적으로 사진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사이트는 매우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중 하나가 바로 Tinypng 라는 홈페이지에서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압축률과 이미지 손상에 대한 걱정이 생각보다 적은 사이트라 꽤 괜찮게 사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Tinypng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그냥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이 압축에 대한 결과물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용량이 400KB -> 88KB로 변한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거기다 이미지를 두개다 열어 원본가 비교하면 살짝 어두워진것을 제외하면 사실 크게 변한부분도 없습니다.

사진을 압축을 하신다고 한다면 Tinypng 홈페이지를 추천을 드립니다. Tinypng의 경우 무료버전일 경우 사진의 개수가 20개 제한으로 업로드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걸 대량으로 무료로 사진파일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파일 대량 줄이는 프로그램

사진파일의 용량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무료로 대량으로 줄여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거기다 필터까지 넣어 볼 수 있는게 장점인데요. 바로 포트스케이프X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에서 설치를 하는 일반 포토스케이프도 있지만, 윈도우에서 서드파티로 설치하여 볼 수 있는 포트스케이프X도 잇습니다. 확연히 다른 프로그램이니 포토스케이프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포트스케이프X에서는 [일괄편집]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의 해상도와 사진의 보정을 넣어서 원하는 사이즈만큼이나 직접 손수 조정하여 볼 수 잇습니다.

일반우리가 촬영하는 사진의 경우 해상도가 매우 높을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당연 용량의문제로도 이어집니다. 하지만 해상도를 조절하여 통채로 무제한으로 사진을 일괄편집을 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사진의 용량을 손쉽게 줄여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2가지 방법으로 사진 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여보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