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 – jpeg 손쉽게 변환방법 +티스토리..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티스토리에 업로드를 하기 위해, 사진을 컴퓨터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 사진을 업로드를 하니 지원되지 않는 확장자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계속해서 시도해도 되지 않길래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생각이나게 되어 공유드려봅니다.

 

해당 방법이 좋은이유?

HELC 을 JPEG 파일로 변경하는게 웹사이트를 통하여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환 할려는 사진이 많이 없으면 시도해볼만 하지만, 사진의 양이 70장 된다면? 웹사이트에 사진을 업로딩 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변환된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는데도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결론은 번거롭죠?..

그럴때 좋은 방법이 바로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일반 포토스케이프가 아닌 윈도우 앱으로 지원을 하는 포토스케이프X를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일단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려보죠. 변환할려는 사진개수가 대략 77장 됩니다. 이걸 한꺼번에 확장자를 JPEG로 변환하여 볼 수 있습니다.

 

HEIC – jpeg 변환하기

일단 포토스케이프가 다운로드 된 상태에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일괄편집]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폴더에서 사진을 전부선택하여 포토스케이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advertisement)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옵션으로 저장할려는 확장자를 선택하여 볼 수 잇습니다. 지원하는 형식은 JPEG, WEBP 두가지 선택하여 볼 수 있으며, 변환할려는 사진의 품질을 조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버튼인 [확인] 을 클릭하면 바로 JPEG가 변환이 되어 빠르게 사진이 변환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77장이나 되는 사진을 변환할 자신이 없어.. 해당방법을 이용하여 보았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윈도우 11기준에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윈도우 8, 10도 지원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받기

윈도우차 하단에 아래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있습니다. 활성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토어창에 [PHOTO SCAPE X] 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며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잇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HEIC – jpeg 확장자 이미지를 손쉽게 변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