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PRO MAX 먹통시? 해볼만한 방법

아내의 휴대폰이 아이폰14PRO MAX 모델 입니다. 회사에서 충전포트로 충전을 할려고 휴대폰이 작동이 안된다고 합니다. 어떤 증상이며 간단한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먹통 증상?

일단 아이폰 14PRO MAX먹통 증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작동은 하는데 화면이 작동을 하지 않는 이상한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는 작동을 하고, 화면은 꺼져 있길래 디스플레이가 나간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이프가 인터넷에 있는 재부팅도 시도를 해보았다는데 적용이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으로 특이 증상으로는 쉬리나, 휴대전화를 울려도 울리지 않다가, 다시 전화를 울리게 되엇는데, 전화를 끊어도 수시로 계속 울리는 겁니다??

이게 대체 뭐지?? 싶어서 최근에 워터파크에서 물에서 놀아서 살짝 물이 들어갔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앙츠라는 애플사설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수리를 하여야 했습니다.

(advertisement)


거기다 지방에는 많이 존재하지 않는 서비스센터라.. 아.. 이래서 삼성 사용해야되구나?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ㅋㅋ

 

앙츠 서비스센터 방문

일단 앙츠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제가 방문하게 된곳은 창원점 하이마트점 이였습니다. 통화를 하고 싶은데, 전화번호를 알아냈지만, 전화는 받지도 않더라구요? ㅋㅋ

(advertisement)


창원점 앙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055-261-9914)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니 이미 많은 대기자가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볼 수도 있었는데요. 일단 무작정 수리가 될까 싶어 방문하였습니다. 인터넷 예약은 해당 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앙츠 영업시간

 

재부팅 시도

그렇게 앙츠센터에서 대기권을 발급하고 대기를 하고 있다가 시간이 너무오래걸려 일단 제가 다시 재부팅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폰 14 재부팅 하는 순서는 간단하더라구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좌측 음량 윗버튼을 1초 눌렀다가 땐다.
  2. 좌측 음량 아랫버튼을 1초 눌렀다가 땐다.
  3. 우측 전원 버튼을 10초정도 누른다.

위와 같이 보시면 되며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순서로 진행하면 되니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니, 갑자기 애플로고 화면이 뜨는거 아니겠습니까?? 엥?? 되네?? 싶어 앙츠 대기접수 취소를 하고, 곳바로 집으로 향해 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이상한 먹통증상을 진행을 하니 조금 아이러니하기도 합니다. 아내가 기계를 잘 못만진것도 잇지만, 저도 분명 하드웨어 에러일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런식의 소프트웨어 에러도 있겠거니 생각이 들었습니다. ;;

혹시나 아이폰 14PRO MAX 먹통 되신분들은 재부팅 먼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