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변경되는점 7가지 어떤게 있나?

곧 있으면 아이폰15가 출시될거라고 보고 있는데요. 현재 떠다니는 루머로는 아이폰 크게 변경되는 점 7가지를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 C타입 탑재및 크기는 두께가 변화 된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더 커진 카메라 아이폰15

카메라가 더 커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카메라의 성능이 올라가며, 아이폰14프로 보다는 렌즈의 돌출부가 2배정도는 두꺼워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현재 유출된 CAD 도면으로는 렌즈의 돌출부가 많이 증가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로인해 카메라의 성능도 올라갈거라는 전망도 많이 있습니다. 물리학적으로 카메라의 화질이 좋거나 멀리있는것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커야만 합니다. 그로인해 두껍거나 더 커질수도 있다는 것이죠.

 

(advertisement)


티타늄 프레임 둥근 모서리

테두리 부분이 티타늄으로 들어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4의 경우 생각보다 각진 모서리로 인하여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재기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아이폰 15의 경우 많이 둥굴어진 모서리로 인하여 손으로 아이폰을 파지했을때 그립감과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 된다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충전 USB -C 타입 탑재

충전 포트가 C타입으로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부분은 항상 바꿔줫으면 하는 부분이엿지만 EU에서 C타입으로 통일을 하겠다라는 법안을 내어버리자 이부분도 아이폰에게는 피해갈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 듯 합니다.

아이폰15에 탑재된 C타입포트는 금속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테두리를 두른 모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자체 충전기인 20W충전기를 탑재할것이며, MFi인증을 통하여 사용을 하는경우에만 고속충전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advertisement)


 

얇아진 베젤

이번 출시되는 아이폰 15의 경우 베젤을 줄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1.55mm 정도의 두께가 나온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티타늄을 프레임과 전면 후면의 부분이 매끄럽게 이어져, 있다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추가색상 딥레드

이전에 내놓은 색상은 딥퍼플이였지만 이번에는 딥레드로 새로운 색상은 아이폰15에 추가를 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팁레드 색상은 딥퍼플의 색상을 대체할거라는 소문도 돌고 있습니다.

 

전작보다 작아진 사이즈

전작보다 작아진 사이즈로 출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을 베젤을 계속해서 줄여나갈 예정이며, 전체적인 크기는 아래와 같이 크기를 살펴볼 수 잇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크기

  • 가로세로 – 70.46mm x 146.47mm
  • 두께 – 8.24mm

아이폰 14 프로 크기

  • 가로세로 – 71.45mm x 147.46mm
  • 두께 – 7.84mm

 

햅틱 기반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아이폰 15 프로에는 햅틱기반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긴죽한 바 형태로 음량버튼이 있는 위치에 위치하게 되며, 기존에 누르는 방식이 아닌 터치를 이용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단추보다는 이제는 터치를 통하여 조절하여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센서로 움직여서 버튼이 고장이나도 수리할 걱정은 없겟네요.

(advertisement)


마무리

이렇게 7가지가 변확 된다고 하는데요. 크기가 조금 작아지며, 두께는 조금 두꺼워지면서 그 외에 새로운 버튼이 채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반가운건 c타입 충전단자 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