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다크모드 브라우저 테마 셋팅 3가지 및 해제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크모드 테마 셋팅 적용하기 셋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 보면 눈이 피로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컴퓨터에 앉아서 많은 업무를 수행을 하기도 하는데요. 저 또한 글을 쓰면서 생활을 하다보니 컴퓨터를 하루종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눈이 항상 충혈되어 있기도 합니다.

밝은 화면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눈을 피로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 곳을 계속해서 바라보고 잇다면 눈에 피로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눈 깜빡임이 적어 안구건조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컴퓨터는 업무를 하기 위해서 사용을 할 수 밖에없는 우리의 필연적인 존재가 되었 습니다.

그나마 눈을 덜어주는 방법이 크롬 다크모드를 적용해서, 화면을 어둡게 하여 눈의 피로를 좀 덜어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간모드를 해놓고 컴퓨터 작업시에 밝기가 눈에 부담이 덜하여 좋기도 합니다.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추천테마, 그리고 확장프로그램 이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10의 경우 다크모드로 적용이 간단하게 가능한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끄기 방법


구글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적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1. 구글 크롬을 열어줍니다.
  2. 우측 상단 메뉴바 클릭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 다크모드를 설정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우측상단에 메뉴바를 누릅니다.
  3. 설정 클릭
    그리고 설정을 클릭을 진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단축키의 경우 메뉴를 누르고 (S)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창으로 이동을 진행을 합니다.
    크롬 다크모드 설정
  4. 설정창 화면에서 내려간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가봅니다.
    pc 크롬 다크모드
  5. 모양 – 테마 항목 클릭
    아래의 모양 – 테마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크롬 웹스토어를방문을 해서 설정을 해주셔야만하는데요. 크롬 다크모드 스킨 외에도 다양한 테마를 설정을 할수도 있어요. 하지만 다크모드 설정부터 진행을 해보죠.
    크롬 다크모드 끄기
  6. JUST BLACK 스킨 설정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 창이 이동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JUST BLACK’ 이라는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크롬 다크모드 확장프로그램
  7. 크롬에 추가 버튼 클릭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이동이 되며 여기서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해당 다크모드 테마가 적용이되는걸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크롬 다크모드 플러그인

다크모드적용되었는지 확인방법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 하실려면 아래의 설정- 모양 -테마란에 확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되어져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구글 크롬 다크모드 해제 방법은?

구글 크롬 다크모드 해제를 하실려면 ‘기본설정으로 돌아가기’ 항목을 클릭을 하여, 원래대로 돌아가며, 해제를 진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크롬 다크모드

다크모드 해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인터넷 창 열어주기
  2. 우측상단 메뉴 선택
  3. 아래로 내려가서 ‘모양’ 찾기
  4. “기본설정으로 돌아가기” 클릭

위와 같이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굳이 크롬 다크모드로 셋팅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 10을 다크모드로만 셋팅 해준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도 다크모드로 표시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인터넷 팝업창 제거 광고차단


구글 크롬 다크모드 추천 테마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이트를 방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테마를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계열의 테마도 많이 존재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확장프로그램 웹페이지를 방문을 하시면 아래의 테마란이 있습니다.

크롬 다크모드 끄기

테마란에서 웹페이지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보시면 다크앤 블랙 테마란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존의 그냥 다크모드 보다는 좀더 스타일 있는 테마를 선택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어두운 계열톤의 크롬테마가 많이 존재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사용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아이폰 크롬 다크모드

참고글 :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하는 법


테마를 설치하지 않고 확장프로그램 이용방법

테마를 설치를 하지 않고도 확장프로그램만 이용을하여 다크모드로 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의 장점은 많은 확장프로그램을 지원을 하는것인데요. 오늘 소개를 해드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다크모드 확장프로그램

다크리더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을 진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아래의 소개 영상과 프로그램을 이용을하는 방법은 간다하게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849mznBKmIQ

설치만 해주시고 다크모드 등을 간단하게 셋팅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사용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참고글 :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및 불필요한 파일 삭제 설정이 쉬운 4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