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5가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5가지 추천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모바일 나눠서 필요할 것 같아 유명한것만 모아 보았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동영상 편집을 자주 하시나요? 저는 주로 여행을 갔다 와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항상 마음만은 유튜브의 여행 유튜버처럼 편집 하고 싶은데 찍을 때도 중구난방에 조금 무료하고 편집도 쉽지 않더라고요.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그렇지만 추억을 회상하고 싶을 때면 여행 가서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곤 합니다. 오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PC

곰믹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검색하시면 가장 먼저 뜨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나 프리미어와 같은 유료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적지만 ‘무료’라는 점이 가장 크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

영상 자르기, 배경 음악 추가, 텍스트나 이미지(bmp, jpg, png등) 삽입과 같은 기본 영상 편집은 물론 가능하고요.

영상 합치기나 구간설정, 잘라내기와 같은 영상 자체를 편집하는 프로그램도 가능합니다. 오디오나 텍스트 편집 기능도 있습니다.

저는 동영상 편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텍스트 편집’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영어는 글꼴이 다양한데 한글은 그렇지가 않아서 딱딱해 보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곰믹스의 자막 편집에서 윤곽선과 그림자는 물론 배경효과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뱁믹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2위의 ‘뱁믹스’입니다.

맥북은 해당 프로그램을 깔 수 없다고 합니다. 윈도우 환경에서 이용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에는 이메일이 필요한다고 합니다.

자막은 물론이고 자막에 애니메이션 효과와 효과음을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화질도 무려 1920*108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평가를 보면 초보자들도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워터마크가 없다고 하니 어디 제출하기도 참 좋은 것 같아요. 편집용 보다는 간단히 자막을 넣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휴대폰(모바일)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은 주로 컴퓨터를 이용하시겠지만 초보자분들의 경우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advertisement)


또, 요즘엔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휴대폰이 익숙하죠. 저도 주로 휴대폰으로 동영상 편집을 하곤 합니다. 휴대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바비디오(VIVA VIDEO)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음악과 테스트, 스티커와 같은 기능이 있고요. 배속과 음성 변조, 심지어는 비율 조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효과음을 삽입 가능합니다. 편집한 동영상을 고화질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요즘엔 휴대폰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SNS로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리뷰를 보면 접근이 쉬울 뿐만 아니라, 퀄리티도 괜찮다고 합니다.

 

비디오쇼(VIDEO SHOW)

딱 봐도 편집하기 쉽게 생기지 않았나요? 비디오쇼 또한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동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해서 음악으로 변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HD 동영상으로 저장도 가능하다고 해요.

심지어는 목소리를 로봇과 몬스터 등으로 바꾸는 기능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재밌는 영상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워터마크인데요.

vip로 업데이트한 후에는 워터마크와 광고가 없다고 합니다.

 

비타(VITA)

이 어플은 제가 사용하는 어플인데요. 우선 마크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막과 폰트 효과가 다양합니다. 여행 브이로그인데 딱딱해 보이는 게 싫어서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해보았는데요. 비타는 폰트가 귀여워서 자주 쓰고 있습니다.

화질은 full HD 고화질 동영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막상 만들고 나면 화질이 조금 안 좋아지더라고요. 이 점은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외에 배속도 가능하고 필터도 다양합니다.

리뷰를 확인하니 1시간짜리 영상도 무료로 편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저장 시간은 그렇게 짧은 편은 아닙니다. 1시간의 경우 반인 3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하는데요. 중간에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마무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컴퓨터와 휴대폰 버전 둘 다 소개해드렸는데요. 편한 걸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유료보다는 무료 프로그램을 선호하실 것 같아서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는데요.

(advertisement)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유료 프로그램만 따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 및 어플들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