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시세 및 컴퓨터 부품 시세 간단하게 보는 방법

최근에 비트코인 거래소가 파산을 하게 되면서 비트코인 시세가 작살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이 떨어지게 되면 당연 나의 자산?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떨어지는게 있습니다. 바로 그래픽카드 시세도 같이 덩달아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 그래픽카드 가격이 떨어지는 이유와 그래픽카드 시세 간단하게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카드 가격 떨어지는 이유?

그래픽 카드 가격이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이라는 비트를 채굴하기 때문입니다. CPU도 있는데 왜 하필 그래픽 카드냐라고 하면? 저도 자세하게 까지는 모릅니다만

CPU 대비 그래픽 카드인 GPU의 두뇌의 개수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채굴에 필요로 하는 연산작업이 그래픽카드가 더 빨리 채굴된다는 소식에 채굴없자들이 그래픽카드를 사재기하면서 물량이 부족하여 일어난 현상이라보시면 되죠

그런데 최근에 비트코인이 급락하기 시작하고, 비트코인 거래소가 하나씩 무너져가면서 ‘비트코인이라는 끝 물이다.’ 라는 소문과 함께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이익이 없으니 더이상 그래픽카드를 대량으로 구매하지 않는 겁니다.

(advertisement)


그렇게 되면 그래픽카드는 남아 돌게 되고, 살려는 사람이 없으니 그래픽카드 가격도 덩달아 폭락하기 시작한 것이죠.

그리고 이런 컴퓨터 부품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시세 간단하게 보는 법

그래픽 카드 시세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다나와 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해당 사이트는 월별마다 컴퓨터 부품 가격을 체크를 해놓는데요. 그러다보니 언제가 가장 저렴한지 확인해보기 좋습니다.

1. 다나와 컴퓨터 부품 페이지를 방문한다.

2. 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선택해본다.

 

3. 우측에 있는 시세창을 확인한다.

 

아래와 같이 12개월 단위로 하여 그래픽카드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작년 12월을 기점으로 하여 거진 반 가격이나 떨어진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시세

그만큼 거품이 아주 심했다는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 대목이죠. 하지만 CPU의 가격은 오히려 오르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바닥을 다지고 있는 곳이 최대 저점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시세가 더 떨어질수도 있으니 급하지 않으신분들은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컴퓨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