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걸까?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한번 씩, 실수를 하는 경험들이 있을 겁니다. 방향지시등을 깜빡하고 켜지 안는 다던지, 아니면 과속을 한다던지 등의 여러 상황이 발생을 할 겁니다. 이때 신호위반을 하게 된다면? 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즉각적으로 단속 되는 사건들

즉각적으로 단속되는 사건들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유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끼어들기
  • 안전벨트 미착용
  • 음주단속
  • 운전중 휴대폰 사용

등이 대표적으로 있을 것 입니다. 해당 위반을 어기게 되면 바로 즉시 법규위반인 것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경찰이 찾아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장 단속이 이루어 지지 않는 고정 신호위반 단속 카메라 구간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람이 단속을 하는게 아니라, 기계가 단속을 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advertisement)


단속카메라 바로 아래에 있는 딜레마존을 지나가게 된다면, 일정 속도 및 신호위반을 하게 된다면 단속이 됩니다. 하지만 즉각적으로 반응이 오지 않아 운전자는 많이들 궁금해 합니다.

단속이 되었을까 되지 않았을까? 라는 걱정이 생기게 되죠. 그래서 언제부터 이파인 조회 되는것이냐?

(advertisement)


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

경험상으로는 경찰 기관별마다 다르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일반적으로 조회 되는 기간으로는 3~5일 정도에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정이 된걸 확인을 했다면, 과태료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오는 기간은 대략 2주 정도 소요가 되겠죠?

저도 이전에 주황불 넘어가는 시점에 딜레마존을 지나서 걱정이 되어 한동안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걸리지는 않았죠. ㅎㅎ

그리고 아는 지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고지서가 날라가기전에 경찰에서 선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신호위반 차량의 경우, 경찰한테 자료를 보내기 전에 중간에 낚아 챈다면, 걸리지 않는다는 말을 듣기도 했는데요. 실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이파인 홈페이지 조회는 3~5일정도 지나면 신호위반 이력이 조회가 가능한데요. 길게 보고 일주일 정도 조회를 해도 신호위반 카메라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안심하셔도 되실 듯 합니다.

단속이 되지 않았다는 뜻이 되겠죠?

이파인 조회 단속 조회 방법은?

  1. 이파인 홈페이지 방문
  2. 최근 무인단속 내역 클릭
  3. 개인정보 로그인 진행
    공동인증서, 브라우저인증서, 디지털원패스, 회원가입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4. [차량번호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단속이 되었다면 아래의 리스트에 표기가 될 것 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이파인 단속 조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파인 모바일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참고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이파인 모바일 접속 가능한가? 차량과속 위반 범칙금 조회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