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어플 있는건가? 함부로 다운로드 하면 안되는 이유

최근에 챗GPT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너도 나도 사용하여 보고 있는 중 입니다. 저도 살짝 맛을보고 잇는 중이며, 이걸 어떻게 활용해볼까 고민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리고 PC에서만 이용하기에는 아쉬워 어플로도 사용이가능하기 싶어 어플 검색을 해보았는데, 챗GPT에서 제공해주는 어플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직까지는 제대로 출시를 하지 않은 걸로 보이는 듯 합니다. 그리고 현재 나와있는 챗GPT처럼 보이는 어플을 조심해야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챗GPT 유사 어플 조심

제가 현재 조사한 결과 챗GPT 어플은 현재 없습니다. 하지만 그와 유사하게 제작이 된 이상한? 어플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플을 조심해야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바로 결제를 유도한다는 것인데요? 가끔 어플에서 확인을 해보면 결제를 당햇다. 라는 댓글을 심심찮게 보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런 허접하게 장사를 하지 않다고 생각 하는데요.

제가보기에는 챗GPT의 API등을 가져와서 그와 유사하게 만든 것이며, 본체는 챗GPT인데 어플은 그냥 다른 모 어플이라는 것이죠. 사람들은 “이게 챗GPT 어플인건가?” 하고 이용을 하면서 결제를 당한 사람이 한둘이 아닙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저는 챗GPT 공식어플이 나오지 않는 이상 다른 어플은 알려주지도 않을겁니다.

 

챗GPT 결제방식

챗GPT의 결제방식은 현재 월 20달러에 빠른속도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핑을 사용하여 대화를 하는 횟수에는 유료로 결제방식을 도입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유사 챗봇 어플에서는 대화를하는 횟수에 중점을 두고 더 대화하고 싶다면 유료로 결제해라고 나옵니다.

이런 OPENAI 기업은 결제방식은 대화횟수로 인한 결제방식은 진행하지 않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챗GPT 모바일 사용하기

챗GPT를 모바일에서 이용하기위해서는 브라우저를 통하여 챗GPT 홈페이지(https://openai.com/)에서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충분히 훌륭하게 아래와 같이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이상한 어플에 현혹되어 결제하지 마시고 그냥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하여 쳇GPT를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된 어플은 아직 시중에 없다고 보시면 되며, 챗GPT관련 어플의 경우 아직 없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