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 글자 마다 앞에 숫자 한꺼번에 붙이기 개꿀!

문단앞에 숫자로 정리 한다는 것은 사람들이 문서를 보기에 가독성이 좋으며, 쉽게 이해할수 있게 하기 때문 입니다. 저도 최근에 글을 당뇨에 관련된 글을 퍼오게 되면서 차례대로 설명해야 되는 것이 있어, 해당 기능을 찾게 되었습니다.

총 40개의 문단을 가지고 있는 원고 였습니다.. 이걸 숫자로 입력하면 손가락과 손목이 남아나질 않겠죠? 한컴오피스만 있으면 손쉽게 설정가능한 방법인데요.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가 없어도 글문단마다 번호를 지정하는 방법도 설명드렸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ㄴ디ㅏ.

 

문단 글자마다 앞에 숫자 한꺼번에 붙이기

아래의 화면에 있는 글을 전체적으로 다 한꺼번에 숫자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다음과 같은 순서로 들어가시면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작업할려는 문단을 선택 – [서식] – [문단번호모양] 을 선택을 하시고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숫자로 된 문단모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문단번호를 순서대로 자동으로 들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손쉽게 문단을 만들어 표현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사하여 아래와 같이 블로그에 붙어녛기도 가능하니 정말 좋은듯하네요.

  1. 가가
  2. 가가가가
  3. 가가가가
  4. 가가가가
  5. 가가가가
  6. 가가가가
  7. 가가가가
  8. 가가가가
  9. 가가가가
  10. 가가가가
  11. 가가가가
  12. 가가가가
  13. 가가

 

한컴오피스가 없다면?

아니면 한컴 오피스가 없는 분들은 챗gpt한테 부탁하여 작업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명령어만 해주시면 글 문단을 잘 적용해서 만들어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단 앞에 숫자 순서를 지정해야된다고 하신다면 위의 기능을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