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드롭다운 제거하기 1분 컷

윈도우 11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을 할 때 드롭다운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을 사용하면서 익숙하지 않은 기능으로 사용하기 힘든분이 많이 계실 겁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기본적인 위치는 비슷하나 UI가 변경이 되다보니, 기존에 있던 위치가 다르게 위치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11 시리즈를 계속해서 작성을 할 예정인데요.

해당 설정을 하시면 윈도우 10 이전의 우측버튼 메뉴를 이용해볼 수 있으니 따라서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1 관련 글

위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윈도우 11 마우스우측버튼 관련하여 드롭다운 제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드롭다운 제거

왜 굳이 UI를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많은 옵션 표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다시 클릭을 해야 되다니 정말 번거로운 작업인 듯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윈도우 10 이전의 우측버튼 드롭다운 메뉴를 확인 가능한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버튼 – 검색창 cmd 입력 – 명령프롬트에서 클릭 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을 합니다. 

  2. CMD 창에서 아래의 명령어 복사 입력 후 엔터
    우측 메뉴 드롭다운 제거문reg.exe add “HKCU\Software\Classes\CLSID\{86ca1aa0-34aa-4e8b-a509-50c905bae2a2}\InprocServer32” /f /ve  – 입력
    원래대로 원복시reg.exe delete “HKCU\Software\Classes\CLSID\{86ca1aa0-34aa-4e8b-a509-50c905bae2a2}” /f  (입력안해도 됨)
  3. CTRL + SHIFT + ESC 단축키 클릭
  4. 세부정보 탭 – explorer.exe [작업끝내기] 클릭
  5. 파일 – 새 작업 실행
  6. 새 작업실행 창에서 [explorer.exe] 입력 [확인]

다음과 같이 작업을 진행하시면, 바탕화면이 재로딩 되면서 이전의 윈도우 10 과 같은 마우스 우측버튼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방법은 쿨엔조이에서 확인 후 재가공 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윈도우 11 관련 글

2 thoughts on “윈도우 11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드롭다운 제거하기 1분 컷”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