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블루투스 연결 안될때 해결방법 2가지

최근에 부모님 가게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장만하였더라구요? 그래서 노트북도 있는 겸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 드릴려고 했습니다. 이전에 제가 사용한 노트북이라 포맷을 진행하고 드린터라 요즘 윈도우는 왠만한 드라이브는 다 잡혀 있는 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을 할려고 하다보니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겁니다? 윈도우 특성 때문인지 하드웨어적 문제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진행했던 방법을 공유하여 볼려고 합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 시도

노트북 좌측 하단에 블루투스 모양이 있어서 드라이브가 설치되어있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스피커는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을 하고, 노트북으로 블루투스 신호를 잡아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뜨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스피커를 꺼보기도 하고 아니면 노트북을 껏다 켜보기는 것도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냥 무턱대고 블루투스가 연결되기를 무턱대고 기다려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반응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휴대폰으로 스피커랑 블루투스 연결을 해보았더니 잘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무엇이 문제일까? 싶어 드라이브를 다시 설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해결 방법

연결이 되지 않은 이유로는 포맷을 하고 블루투스 아이콘이 윈도우상에는 있지만 드라이브가 설치가 되지 않을 겁니다. 본인에게 맞는 블루투스 모델을 검색하여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브랜드 홈페이지 방문

컴퓨터 브랜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에게 맞는 드라이브를 설정하여 설치를 하는 것 입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기종의 모델의 경우 노트북 뒷면 바닥에 대부분 위치하고 있을 겁니다.

(advertisement)


저는 acer라는 모델의 노트북을 가지고 있어서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드라이브를 설치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본인의 노트북 모델명을 검색하여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에이서 모델 검색

 

3DP 드라이브 활용

3DP 드라이브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는 방법 입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드라이브를 확인하여 설치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 윈도우 XP 시절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잡지 못하는 그 시절에 무조건 필연적으로 사용을 해야 되는 프로그램이엿습니다. 해당 방법을 통하여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3DP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3DP_Chip 프로램을 실행 하시면 다음과 같이 드라이버를 잡아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창을 볼 수 있으며, 여기서 [기타기기] 라는 항목에서 [+]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우측항목에 여러 드라이버가 보이게 되며 거기서 블루투스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줍니다.

그럼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이상은 되도록이면 블루투스가 잡히게 될 것 입니다. 지금은 노트북이 아니라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한 듯 합니다. 부모님이 가지고 계신 노트북을 기준으로 해결한 과정을 글로 적다보니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ㅎㅎ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마무리

윈도우 블루투스 호환이 휴대폰 처럼 좋지 않은 듯 합니다. 컴퓨터를 껏다가 다시 블루투스를 실행 하였는데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한번 더 이전에 다운 받은 ‘블루투스 드라이버’ 파일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시 블루투스가 작동하실 겁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