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인터넷 가입전 랜카드 드라이버 확인하기

기가 인터넷을 가입을 하게 되면 일반 광랜이랑 다르게 지원을 하게 되나 봅니다. 저도 이번에 기가 인터넷 가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옛날 구형 컴퓨터는 기가인터넷 사용조차 못할 수도 있다고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랜카드 드라이버가 지원을 해야한다.

skt 인터넷 요금으로는 라이트 버전과 1G를 지원을 하는 인터넷속도가 있습니다. 10G 속도도 있는데 아직 속도의 안전성에 의문이 생기기 때문에 10G는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advertisement)


이번에 잇섭 영상으로 난리가 났었죠? 못보신분들의 경우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KT이긴 하지만 SKT도 다를게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기가 인터넷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지원을 해야 된다고 문자가 날라오더라구요. 확인을 해보라고 하는데..

(advertisement)


문자로 보낸 방식은 친절하지는 않아서 직접 글을 적어볼려고 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지원 확인하기

아마 랜선도 바꿔야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건 방문기사님이 오신면 알아서 해주실 거라 생각 합니다. 기가 인터넷 지원 랜카드 드라이버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어판을 들어간다.
  2. 장치 관리자를 들어간다.
  3. 네트워크 어댑터 –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선택
    해당 드라이버인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만 있다면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좀 더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드라이버 클릭을 합니다.
  4. 상단의 고급탭을 눌러 줍니다.
  5. 속성 ‘speed & duplex’ – 값 ‘ 1gbps full duplex’ 값을 찾아 줍니다.

해당 드라이버가 위치 하고 있다면 1G까지의 광랜을 설치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기가 인터넷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가 인터넷 가격표

기가 인터넷 가겨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 인터넷은 KT, SKT 마다 가격이 다른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KT 기가 인터넷 가격표

(advertisement)


1Gbps
38,500원
500Mbps
33,000원
100Mbps
22,000원

SKT  기가 인터넷 가격표

광랜 인터넷 (100Mbps)
22,000원
GIGA 라이트 인터넷(500Mbps)
33,000원
giga 인터넷 (1Gbps)
38,500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