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배터리 보호 85% 효과가 잇는 것일까?

삼성전자 배터리 보호 85% 효과가 잇는 것일까? 요즘 큰 이슈가 있는 부분이 바로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 기술이 어느정도 한계에 부딪히게 되면서 다양한 충전기술이 나오고 있는 중인데요.

그 중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여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나 소개 되어 있는 갤럭시의 85% 까지만 충전 기능 입니다. 저도 갤럭시 배터리를 살펴보면서 우연찮게 발견한 기능인데요.

85% 까지만 충전하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지 궁금하여 검색을 하여 보았습니다.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85% 배터리의 수명 연장?

우리가 사용하는 배터리는 100%를 충전을 해도 크게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전기연구원의 엄승옥 차세대전기연구센터장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경우 충전기를 꽂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충전을 하는게 아니라 중간중간 멈춰가면서 서서히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 무리하게 계속 전력을 밀어넣어서 억지로 충전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advertisement)


거기다 이미 제조사에서는 배터리 충전기술에 관련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게끔 설계가 되어 있다고 보며 이제는 배터리 폭팔에 대해서는 안전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100%에 대해 다시 이야기 하자면, 배터리 충전상태가 100%인 경우에 오랫동안 그 상태를 지속하고 있다면 이는 배터리에 무리가는 동작이라고 합니다. 그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배터리를 충전중일때, 배터리의 85%나 80%정도 까지만 충전하여 유지 하는 걸 권장한다고 차세대전기연구센터장이 말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충전 할 때에는 고속충전으로는 80%까지 매우 빠르게 충전이 되지만, 그 이상에는 느리게 충전이 되는데요. 이는 제조사에서 다 이유가 있는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이런 행동이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배터리 85% 이상 충전이 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용해보실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충전사용하기

아이폰 배터리 80% 최적화 활성방법

  1. 설정
  2. 배터리
  3. 배터리성능상태
  4.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활성화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활성방법

  1. 설정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3. 배터리
  4. 기타 배터리 설정
  5. 배터리 보호 활성화

위와 같이 갤럭시와 아이폰으로 배터리 최적화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배터리 보호 활성화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 충전속도가 매우 빠르다보니, 85%인 상태에서 이용하더라도 충전시간을 무리없게 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아니면 삼성 케어플러스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신 분들은 충전량에 관계없이 그냥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배터리 교체하는데 얼마하지 않거든요.

 

마무리

제가 이전에 S10 5G 휴대폰만 3~4년을 사용하였습니다. 100% 계속해서 충전하여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 갤폴드4로 오게 되면서 배터리 관리 차원에서 해볼까, 싶엇지만 갤폴드4 자체가 배터리가 빨리 없어져서, 저는 해당 기능을 포기했습니다. ㅎㅎ

삼성케어 플러스 가입하면서 나중에 교환하면 되는거구요 ㅎㅎ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2 thoughts on “삼성전자 배터리 보호 85% 효과가 잇는 것일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