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위치추적 피하는 방법 6가지

핸드폰 위치추적 피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위치를 조회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잇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스마트폰을 분실을 하여 핸드폰 위치추적을 한다거나 아니면 그외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생겨 핸드폰 위치추적을 진행을 할수도 있는데요.

그럼 핸드폰, 스마트폰 위치추적을 피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잇는지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추적 피하는 방법 3가지

1. 위치 정보서비스 동의 안함

핸드폰 위치 정보를 수신을 하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해제를 해야합니다. 요즘에 틱톡이라는 중국어플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런 어플들은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재를 하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이전에 데이터를 빼내어 중국에 개인데이터가 수집이 되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러니 개인수신동의 및 위치 동의 무조건 ‘동의합니다’ 등으로 하지 마시고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도 어플을 다운로드 받게되면 그런 메세지를 많이들 받게되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휴대폰 위치정보 (GPS) 기능 해제

다음은 휴대폰 위치정보 gps 기능을 해제를 하는 것 입니다. 이전 스마트폰에는 배터리 기능이 좋지 않았을때에는 항상 끄고 다니던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배터리의 성능이 좋아져 위치정보 서비스를 항상 켜놓고 다니 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advertisement)


이런 gps서비스를 활성화 해두셨다면, 다음과 같이 상대방이 몰래 휴대폰으로 접속을 하여 위치추적 어플을 설치를 한다거나 아니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시켜 위치추적을 한다는 등의 동의를 얻었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치 정보서비스를 해제를 하시고 이용을 하시면, 현재 위치를 하고 있는 나의 정보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여 ‘gps 위치 조회 해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3. 핸드폰 위치 파악 못하게 휴대폰 끄기 및 초기화

상대방이 나의 위치 조회를 못하게 만드실려면 휴대폰을 끄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휴대폰을 끄게 되면, 끄게 된 시점으로 부터 더 이상 저를 조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사용을 하면 나의 위치추적에 대해서 찝찝하다고 생각이 되시면 초기화를 진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핸드폰 공장 초기화는 메우 간단하니 따로 참고하여 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5. 애플리케이션 이용하여 위치 권한 끄기

그리고 서로 어플로 위치가 연결이 되어 있다면 해당 어플을 사용하지 않기로 설정을 합니다. 해당 방법은애플리케이션 이용하여 위치 권한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설정]을 들어간다
  2.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들어간다
  3. 해당 어플을 찾아 선택한다
  4. [권한] 을 선택
  5. [위치] 선택 진행
  6. [거부] 항목을 선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어플의 위치를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6. 휴대폰 전원을 끈다

그리고 스마트폰 초기화를 하기 힘들다면 휴대폰을 전원을 끄고 돌아다니시면 절대 찾을 수 없습니다. 이전에 스마트폰을 분실을하여 사이버수사대에 의뢰를 한적이 있엇는데요.

상대방이 휴대폰 전원만 켜도 붙잡을 수 있다는 걸 확인 했습니다.

gps가 켜져 있는지는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하였지만 아무래도 gps기능이 아닌 통신 주파수등을 이용을 하여 상대방을 검거한 경험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자세한 건 경찰분들이 아시는거겠죠? 이 부분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핸드폰 위치 추적피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