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편집 프로그램 무료 어떤 프로그램이 있을까? 3가지 추천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 무료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디오 편집 및 동영상 편집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비디오 즉 동영상을 간단하게 편집을 할 것 이냐, 아니면 그 외에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편집을 하느냐에 따라서,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게 사용이 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편집 프로그램 부터, 순서대로 설명을 드려볼테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 무료  –  곰믹스

곰믹스는 아주 오래전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편집기 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게 장점이며, 단순하게 작동하게 할 수 있는 ui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시작을 하시는 초보자분들에게도 무리없이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리고 곰믹스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부분적으로 유료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물쇠로 잠금표시가 되어있으니, 해당 기능을 제외하고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 무료  – 무비메이커

윈도우로 비디오 편집을 해볼 수 있는 무비메이커 입니다. 무비메이커의 경우 윈도우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편집 및 이어붙이기를 간단하게 이용해볼 수 있으며, 당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윈도우10 버전의 경우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이미 설치가 되어 있으니, 좌측하단에 검색창에 ‘비디오 편집기’ 라고검색을 하신다면

윈도우 무비메이커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 무료 – 반디컷

비디오 편집프로그램으로 알려진 반디컷 입니다. 당연 무료로 다운로드 해볼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부분유료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동영상의 확장자 제한 및 합치기 속도가 부분적으로 느리다는 등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작을 하게 되면 반디컷이라는 아래하단에 워터마크가 붙기도 하는데요. 워터마크를 제거 할려고 하신다면, 유료버전으로 구매해야만 합니다. 이는 곰믹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렇게 3가지 무료로 추천을 해드려 보았는데요.  그외에도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아래와 같이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10가지

유료 비디오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그리고 어느정도 손에 익고 더 많은 것을 이용하고 싶다고 하신다면, 유료버전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유료버전으로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윈도우 – 어도비프리미어 프로
  • 맥 – 파이널컷 프로

등이 대표적 입니다. 둘중에 파이널컷 프로를 많이들 이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를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애플 os 맥에 최적화 되어있어 굉장히 안정적인 프로그램 모습을 보여줍니다.

편집작업을 하다가 윈도우쪽에 문제잇어, 컴퓨터가 다운이 되버리는 증상이 윈도우에서 생각보다 많이 발견이 됩니다. 하지만 맥os를 이용한다면 그런 증상은 대부분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소위 전문가분들이 많이 사용을 한다고 인식이 되어 있어, 애플 제품 자체가 고가라는 인식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m1 맥북, 맥을 내놓게 되면서 좋은 성능을 저렴한 가격으로 뽑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런 부분도 참고하시고 추후에 유료 파이널컷 프로 이용해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 무료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