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모드 기록 보는 법 스마트폰 적용 방법

시크릿 모드 기록 보는 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시크릿모드를 사용을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은 자기가 인터넷 시크릿모드에서 이용을 했던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사용이 되는데요.

시크릿모드는 크롬에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브라우저인 엣지, 크롬, 웨일브라우져, 오페라 브라우져, 파이어폭스, 퍼핀브라우져 등의 모든 브라우져에 시크릿모드가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시크릿모드를 사용을 했다가 자신이 들어가고 나왔던 사이트들의 기록을 보는게 궁금해 하실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시크릿 모드 기록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글

유튜브 다크모드 pc 어두운 테마 적용방법
유튜브 시크릿모드 pc 앱 설정 방법

[TOC]

시크릿 모드 기록 보는 법

일단은 크롬 유저의 경우 기록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장점으로는 다음과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시크릿모드를 이용을 하시게 되면 사용을 했던 히스토리는 알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시크릿모드로 해놓았던 창을 끄게 되면 모든 시크릿탭 기록 삭제가 되는데요.

(advertisement)


비밀스러운 사이트를 이용을 하게 된다면 이력이 전혀 남지 않게 됩니다. 일종의 증거를 없게 만드는 시스템이라 생각을 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그것이 바로 시크릿모드입니다. 그리고 시크릿 모드 기록 보는 법을 이용을 하실려면 다음과 같이 크롬을 다운로드를 진행을 받으셔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없으신분들은 크롬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시어 다운로드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시크릿 모드 기록 보는 법

일단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되는데요. 프로그램의 이름은 오프 더 레코드 히스토리(Off The Record History) 라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시면 시크릿모드를 사용을 할 시에도, 사용을 했던 히스토리의 기록을 보관을 하게 해주는데요. 해당프로그램은 설치를 했다고 끝이 아니라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advertisement)


오프 더 레코드 히스토리(Off The Record History) 설정하기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문구가 떠잇는 걸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해라는 뜻인데요.

별건없고 해당 경로를 방문을 해서, 시크릿모드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게 설정을 해라는 뜻입니다. 해당경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모드 켜기

1. chrome://extensions/ 크롬 창에 기입

우선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extensions/ 이라는 경로를 입력을 진행을 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장점

2. 세부정보 선택

크롬 확장자 설정창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세부정보를 찾습니다.

시크릿모드 해제

3.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단추 클릭

시크릿모드에서 허용이라는 단추를 눌러 줍니다

시크릿 모드 하는법

4. 시크릿모드 진행

CTRL+SHIFT+N 을 눌러서 시크릿모드를 켜줍니다. 그리고 사이트를 이리저리 돌아다녀 봅니다.

5. 오프 더 레코드 히스토리로 확인

사이트 접속을 한 히스토리를 확인을 합니다. 몇시에 어떤 사이트를 방문을 했는지 기록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크릿모드를 하게 되면 모든사이트를 새로 로그인을 진행을 해야만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크릿 모드 통신사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일반적으로 시크릿모드를 사용을 하지않고 기록을 지우는 방법은 굉장히간다합니다. 일단은 단축키 CTRL + H 버튼을 눌러 주시고, 좌측을 보시면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방문기록 삭제를 간단하게 진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크릿 모드

그리고 스마트폰 시크릿 모드를 사용을 하는 법은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단은 어플에 크롬 브라우져를 설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어플에서 크롬을 실행을 진행을 하시고 브라우져 우측상단에 보시면 … 이라는 메뉴가 있을것입니다.

(advertisement)


시크릿탭 복구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새 시크릿 탭이라는 항목을 눌러 진행을 하시면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시크릿모드 기록 복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