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PC) 인터넷 화면 글자 키우거나 축소 하는 방법

컴퓨터를 이용을 하다보면 갑자기 어느순간 글자가 너무 커져서 이용을 하는데 애러가 생기기도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클릭을 하는 곳이 참 많죠? 그리고 아래에 내려갈수록 서브로 알아볼 수 잇는 정보도 참 다양하고 많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화면이 확대되어 클릭을 할 수도 없는 에러 사항이 참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럴때 어떻게하면 문제를 해결하여 볼 수 잇는지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확대된 인터넷 글자화면

인터넷을 이용하다 글자가 확대되신 분들의 경우 아래와 같은 증상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글자가 너무나 크게 나와서 불편하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해당 증상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확대를 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키보드 단축키만 이용하시면 손쉽게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글자 줄이는 방법

위와 같이 확대가 된 글자를 줄이는 방법은 한가지만 기억해 두시면 손쉽게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키보드 단축키와 마우스 휠을 통하여 손쉽게 진행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키보드 좌측을 보시면 CTRL 이라는 약자의 단축키가 있을 겁니다. 해당 단축키를 클릭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중간에 있는 휠을 돌려 보시면 됩니다.

휠을 돌리시기 전에 글자를 줄일려는 페이지에 마우스커서를 옮긴 다음 CTRL을 누르고 마우스 휠을 깔짝깔짝 돌리시면 화면이 점점 줄어드는게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그것을 100%로 맞추게 셋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정말 손쉽게 세팅하여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은 없습니다. [마우스커서 원하는 위치] + [CTRL 클릭] + [마우스 휠 돌리기] 이 과정을 그냥 해주시면 됩니다. 해결 하셨으면 합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