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지도 위치추적 검색기록 확인 및 끄기 삭제하기 – PC버전

구글 위치추적 기록 확인 및 끄기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해당방법은 모두다 사용을 하고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어떤 특정 관광지를 방문을 하시면 “xx식당은 어떠셨나요? ” 라는 메세지가 나오신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해당 메세지를 어느 관광지마다 확인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왜 그런것인지 그리고 구글지도 위치추적 기록조회 방법은 어떻게 알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지도 메세지가 뜨는이유?

위와 같이 구글 지도의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gps 장치를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메세지가 뜨는 것인데요.

그리고 우리는 좋게생각하면 이녀석 나의 이동경로를 저장을 하네? 하면서 추억여행을 할수도 있고요.

이걸 관점을 다르게 생각 해보면, 구글은 우리의 위치 정보를 계속해서 저장을 하고 지켜보고 있었다는 소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구글 위치추적 끄기 하는 방법도 잇으니 참고하여 확인을 하시면 좋으실듯 한데요. 아래의 내용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구글위치추적 기록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

구글 위치추적 기록 확인하기

해당 서비스는 삼성이나 아이폰 핸드폰 기종의 상관없이 구글계정 및 구글지도를 사용을 하시고 계산다면 해당되는 이야기 일수도 있습니다.

(advertisement)


구글 위치추적 기록을 확인을 하기 위해서 아래의 링크인 구글지도를 방문을 합니다.

https://www.google.co.kr/maps

1. 구글지도 방문 메뉴 선택

구글 지도를 방문을 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메뉴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2. 내 타임라인 선택

많은 메뉴들중에 아래의 내 ‘타임라인’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3. 구글지도 위치기록 확인

4. 타임라인 이용 위치 확인

아래의 타임라인을 이용을 하여 연도별 월별 일별로 본인이 지나다니거나 걸어다닌 위치와 시간을 상세하게 확인을 해볼수 있습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정말 무서운기능이죠? 바람 (친구 연인 부부)피는 사람의 위치나 동선 파악을..??

사용방법의 선택은 본인에 맞기겠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구글지도 위치기록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5. 구글지도 위치추적 삭제 방법

그리고 경로를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우측 하단에 잇는 설정 버튼을 이용을 하셔서 삭제를 하는 것 입니다. “모든 위치 기록 삭제” 라는 기능을 이용을 하여 삭제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구글 위치추적 기록을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위치를 켜놓았으면 끄기 기능도 있어야 겠죠? 설정방법은 간단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위치추적 끄기

구글 위치추적 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myaccount.google.com/ 해당링크를 방문을 하여 끄는 방법입니다.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여야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데이터 및 맞춤설정 관리 선택

구글 계정 로그인을 진행을 하여 데이터 맞춤설정 관리를 진행을 합니다.

2. 활동제어 – 위치기록 클릭

아래의 활동제어 항목에서 “위치기록”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3. 활동제어 “위치기록” 스위치 OFF

다음과 같이 위치기록 서비스를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클릭을 하여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자동삭제를 진행을 해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advertisement)


이상으로 구글 위치추적 기록 보는 방법 및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