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라돈 측정기 대여 신청방법

무료 라돈 측정기 대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입주하게 되면서 시멘트에서 라돈이란는 물질이 나오는 뉴스를 간간히 보았습니다.

라돈은 방사성 물질이라고 불리는 물질중 하나 입니다. 몸에는 당연히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장기간 있는 동안은 몸에 더욱더 치명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라돈 측정기를 무료로 대여해볼 수 잇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게 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여목적

라돈측정기를 무료로 대여해서 빌려주는 이유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경우 라돈이 방출되는지 의심이 드는분들에 한하여 자가측정을 진행하기 위해 대여를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advertisement)


제보자가 직접 근겅 의하여 관련업체 및 조사를 할 수 잇게 만든 제도라고 볼 수 잇습니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생활주변방사선 정보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라돈측정기 우편대여서비스에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약관동의를 진행하고 본인인증을통하여 본인의 집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대여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대여절차

  1. 신청서제출을 합니다.
  2. 측정기를 발송합니다.
  3. 자가측정을 진행합니다.
  4. 측정기 반납을 합니다. (7일 이내에 반납)

위와 같이 대여진행 방법으로 진행되며, 손쉽게 라돈측정기를 빌려서 무료로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돈 측정기 사용방법은 아래의 PDF 를 다운로드 받아 진행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도 지원을 하고 잇으니 아래의 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