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에어컨 종류와 알맞은 평형수 계산 구매방법

스탠드 에어컨을 구매할 경우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컨 평수를 고르는데 얼마정도 사이즈의 에어컨을 구매하는게 말이죠. 에어컨의 스탠드형태를 보면 12평, 17평, 21평등 다양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집이 40평이고 38평, 32평, 이런 사이즈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에어컨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며, 사이즈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사이즈 명칭 구분

일단 에어컨을 구매하는 경우 에어컨의 사이즈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에어컨의 사이즈는 아래의 예시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


위의 에어컨의 이름은 FQ20PDNBE2, FQ18DNBE2 이런식으로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스탠드에어컨을 구매할때 사이즈를 본다고 한다면, FQ20PDNBE2, FQ18DNBE2 여기에 있는 모델의 숫자로 보면 스탠드 에어컨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숫자를 확인을 하시면 “20”,  “18” 이렇게 있습니다. 이게 바로 스탠드 에어컨의 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숫자에 마지막 “2”가 들어 있다면, 2in1 모델이라는 말이며, 스탠드 에어컨과 벽걸이 에어컨이 연결된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도 마찬가지로 위와 같이 제품명을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이 위와 같이 에어컨 지원 평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에어컨 평형수 계산 방법

아파트 계산

그럼 여기서 에어컨이 필요한 평형수의 용량을 확인해 보도록 하죠. 계산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에어컨 평형수 곱하기2” 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대략적으로 내가 사는 곳의 에어컨 용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지금 살고 있는 집의 평수에서 나누기 2를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33평의 집의 경우 나누기 2를 하면 16.5라는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스탠드에어컨의 용량을 17평대로 구매해 볼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아파트의 경우 이런조건에 많이 부합하게 되며, 집의 구조에 따라서 계산은 많이 달라 질 수 잇기 때문에, 2평정도는 더 더해서 계산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단독주택 계산

그리고 단독주택의 경우 단열이 잘 안되거나 천장이 높거나 등의 다양한 구조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나누기 2 보다는 집 면적의 60%를 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본인이 살고 있는 면적을 계산으로 손쉽게 에어컨 면적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33평에 17평 스탠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온도를 26도 정도로만 유지를 해도 끝방은 좀 더운감이 잇지만, 만족스럽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저렴하게 구매하기

에어컨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시기는 당연 겨울 아니면 여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이벤트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