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6가지

5월이 되어가면서 드디어 겨울이 끝나고 날이 점점 따뜻해 지고 있는 듯 합니다. 그로 인해 에어컨 특가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빅스마일데이를 하면서 에어컨 할인행사도 많이 보이고 있더라구요?

글을 빨리보시는 분들은 꼭 빅스마일데이를 이용하여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구매하는 시기와 에어컨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인 6가지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에어컨을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고 구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매장보다는 인터넷이 저렴

매장보다는 인터넷이 저렴하다는건 제가 몸소 실천을 하여 보았습니다. 이전에 롯데하이마트에서 가전을 tv, 냉장고, 에어컨 등을 구매하면서 많은 혜택을 보았다고 생각을 하였지만 에어컨 및 TV를 특가하는 것을 보고 매장에서는 이제 가전제품을 사면 안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V의 경우 220만원 주고 구매를 했지만 2달 지나서 똑같은 모델이 특가를 진행하면 150만원 파는 걸 보았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의 경우에도 290만원 주고 구매하였는데 200만원에 특가에 판매를 하는 모습을 보고는 두번다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다만 특가의 경우에만 이러니 참고하시고 봐야합니다.

 

2. 에어컨은 여름에 구매

그리고 에어컨이 여름에 구매하면 많이 비싸게 구매한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반대로인게 박리다매 라는 말 아시죠? 박리다매를 통하여 저렴한 가격에 많이 파는 전략을 펼치게 됩니다.

많은 회사들이 앞다투어 한 시즌에 에어컨을 많이 파게할 전략을 펼칠 겁니다. 그리고 그 부분중 하나인 가격적인 요소도 많은 할인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 입니다.

(advertisement)


시즌에 산다고 해서 비싸지지는 않으며, 오히려 박리다매 효과로 인하여 저렴하게 구매하여 볼 수 있을 겁니다.

 

3. 봄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여름일 시작되기 전인 봄에도 구매하는게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실 여름에 판매하는 것과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하고 기다림이라는 것을 세이브 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에어컨은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작업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한 여름에 구매를 하는 경우 이런 설치기사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완전 한여름에 저렴하게 구매해볼 수 있지만 설치만 한달은 족히 기다려서 설치를 해볼 수 잇다는 것이죠.

2016년에는 에어컨을 구매 후에 3주 뒤에 설치를 햇다고 합니다. 여름의 기간이 길어봐야 4달 일텐데 말이죠.

그래서 봄에 미리 구매하여 구매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advertisement)


 

4. 발품을 팔아보자

저는 앞에서 설명을 드리면서 오프라인에서는 구매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도 나름대로 비교 견적을 받지 않고 아는 사람의 사람을 소개를 받아 구매를 한 것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한 것도 잇습니다. (아는사람에게 구매하지 마세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온라인의 손품의 경우 손쉽게 알아볼 수 있지만, 어느정도 가격의 형성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전문매장의 경우 우리가 모르는 매력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프라인도 어찌보면 매력적인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커뮤니티에서 오프라인으로 견적을 받은 것을 보여주면 정말 말도 안되게 저렴하게 구매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발품을 하는 성향이 저랑은 맞지를 않아서 저는 발품은 하지 않을 듯 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할때 “더 이상 해줄 수 없다”는 말이 나올텐데 믿지 마세요. 딜러는 더 해줄 수 있습니다.ㅋㅋ

 

5. 온라인 특가를 노리자.

온라인 특가를 꼭 노리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의 경우 대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은 대표이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 에어컨을 구매한다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일부 링크나 이미지를 드린다면 아래와 같은 가격으로 구매하여 볼 수 있습니다.

2in1 에어컨의 가격이 저는 300만원 정도로 구매를 하였는데 159만원에 아래와 같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ㅂㄷㅂㄷ

빅스마일데이 특가 에어컨

특가 에어컨 11절

 

6. 에어컨 설치 무료 확인

그리고 에어컨을 구매하면서 설치는 무료로 되는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설치는 에어컨을 구매할 경우 대부분 무료로 지원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을 지원을 하지 않게 될 경우 설치비가 꽤 많이 들수도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기본 설치비용은 25만원 정도로 하는 꽤 부담있는 금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러니 무료로 에어컨을 설치를 해주는지 꼭 필히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