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스탠드에어컨 분해 조립 후 화면이 나가거나 리모컨이 먹지 않는다면?

최근에 삼성 무풍에어컨 스탠드를 곰팡이 제거를 하기 위해서 분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분해 청소를 다 하고 조립을 하고 작동을 하였습니다.

그 순간 아래 하단에 나오는 디스플레이의 화면이 꺼지는게 아니겠습니까? 어? 뭐지 프로그램 에러인가 싶었습니다. 이것을 해결해 나간 과정을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 증상

고장증상으로는 일단 화면의 디스플레이가 켜지지 않으며, 에어컨 리모컨이 먹지를 않는다는 겁니다. 어플에서 화면이 꺼지게 설정을 한 적도 없거니와 어플에서 화면켜짐을 해도 작동을 먹지를 않아 순간 얼음이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전문기사를 불러서 수리를 햇어야 됫나? 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죠 ㅋㅋ 순간 드는 생각이 그냥 어플을 이용하여 사용할까? 라는 생각도 했지만, 수리를 해야겠다 싶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보았죠 “무풍에어컨 화면 나감”, 무풍에어컨 리모컨 작동안함” 등으로 검색을 하니 삼성에서 나와 에어컨에대해 다양하게 안내를 합니다.

이런 링크들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한 블로그를 우연하게 발견을 하였습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사람이였던것이죠 ㅋㅋ

(advertisement)


 

고장의 원인

고장의 원인으로는 무풍에어컨이 작동을 하면 앞으로 빠져나오는 송풍구의 형태를 생각을 못하고 케이블을 너무나 타이트하게 감아버렸던게 문제였습니다…

컴퓨터를 조립을 할때에도 항상 정렬하여 케이블타이로 감아버리는 버릇이 남아버리니 에어컨도 똑같이 적용을 해버린 겁니다.;;

그리고 다시 분해하여 문제의 부분을 찾게 되었습니다. ㅋㅋ 아래에 있는 검은색 케이블이 있는 곳에서 너무 타이트하게 선을 땡겨버리니 안에 잇는 플러그가 뽑히게 된 것 입니다.

결론은 프로그램적인 문제가 아니라 하드웨어적 문제였습니다.;; ㅋㅋ 해당 플러그를 꼽기 위해서는 위의 사진과 같이 빨간색 사각형 3곳이 있는곳을 눌러 풀어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화면 디스플레이가 있는 위치의 플러그를 꼽을 수 있는 암놈단자가 숨어 있습니다. 제가 말한 것만 분해하여 꼽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른것을 만지게 되면 큰일 날 수도 있습니다. ㅋㅋ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