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전예약하는 대표적인 이유 5가지

지금 현재 아이폰14 시리즈가 한창 예약을 할려고 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아이폰 사전예약을 준비할려고하는데요. 사람들은 왜 이렇게 아이폰 사전예약을 하고 싶어 하는 것 일까요?

사전예약하는 이유가 대표적으로 5가지가 있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은 사은품을 주지않는다.

아이폰의 경우 사전예약을 하는 경우 사은품을 주지 않습니다. 삼성갤럭시의 경우 사전예약을 하면 막 퍼 주듯이 하지만, 애플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이게 프리미엄십이라는 타이틀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도 있으며, 애플의 마케팅 수단이지 않나? 또는 원가절감일수도 있습니다.

이전에는 애플에서 꽤나 많은 사은품을 지급햇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사전예약을 하는 이유중 다음 이유는 바로 카드할인을 받는 것 입니다.

(advertisement)


 

2. 아이폰 사전예약 카드 할인

아이폰 사전예약으로 카드할인을 받아 보는것인데요. 이번에 아이폰14의 경우 환율로 인하여, 가격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지정해놓은 환율보다 더 올라 지금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아이폰이 되었다네요? ;;;

아이폰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국내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쿠팡, 지마켓, 11번가, 등이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카드 할인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아이폰 사전예약 할인율은 8~10%정도로 아이폰을 할인하여 구매해 볼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이 끝난 아이폰을 구매한다면 카드 할인율 2~4% 선에서 할인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하는 이유가 아이폰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찬스라는 거죠.

자세한 카드 할인율은 아이폰 기기 모델 또는 공시가마다 다른데요. 아이폰 14의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3. 신형 아이폰을 빨리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다음 이유로는 애플의 신형 아이폰을 누구보다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입니다. 애플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그 인지도는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인정되는 분위기 인데요. 아이폰 신형모델을 들고가면 ‘오~? 신형 아이폰 삿니?’ 라는 말이 자동으로 나올정도로 아이폰의 인지도는 높습니다.

그러니 빠른 트렌드를 좋아하는 젊은분들이나 인플루언서분들은 아이폰 사전예약을 무조건 적으로 할 수 밖에 없는것이죠.

그리고 저의 경우에는 “아이폰8 플러스”를 사용하다보니, 너무 오래 되어서 휴대폰을 바꿀때가 되었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사전예약을 노리고 있는 중 입니다. 아이폰 사전예약하는 이유는 가장 큰 부분은 카드할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4. 신형 아이폰을 받는 기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린다.

또한 이번에 아이폰 14PRO MAX 모델을 사전예약을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2차 사전예약시 운좋게 아이폰 사전예약을 잡게 되었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예약을 했으며, 정말 빠른시간에 휴대폰이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반도체 수급으로 인하여 제대로 된 생산을 하지 못하여, 사람들이 아이폰을 받지 못하는 사태가 꽤나 길엇던걸로 기억 합니다.

아이폰 14가 출시를 하고도 3달이 흘렀는데, 아이폰14 모델이 제대로 보급이 되지 않아, 굉장히 희소성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기억을 합니다.

아이폰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모델이다보니, 예약을 하더라도 받는 기간이 오래걸려 1차나 2차 사전예약을 빠르게 진행하신 분들에게는? 누구도 가질 수 없는 희소성이라는 메리트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ㅎㅎ

 

5. 애플케어플러스도 할인

마찬가지로 애플이 시제품을 내놓게 되면 애플케어플러스도 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이 비싸서 안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내가 휴대폰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있다면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사람일은 알 수 없죠. 애플은 수리비용이 어마어머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애플케는 그냥 여유가 있다면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런 애플케어플러스도 사전예약때 할인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