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2 런닝머신에서 사용방법

갤럭시핏2를 시계의 주 용도로 이용하는 중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시계를 보면되지 무슨 워치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있으면 정말 편하긴 합니다.

그래서 저는 좀 더 가볍고 실용적인 갤럭시 핏을 이용하는 중인데요. 핏으로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어 즐겁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런닝머신을 이용하면서 단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런닝머신에서 심박수 체크하기가 힘들다는 것인데요.. 그리고 최근에 방법을 알아내보았습니다.

 

갤럭시 핏2 런닝머신 사용하기

갤럭시 핏2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셋팅되어 있는 운동 조건이 있습니다. 해당 운동조건에 보시면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의 해당 항목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런닝머신에서는 “뛰기” 항목을 선택해야지 싶어, 뛰기를 클릭하였는데, 뛰다가 계속 멈춤다고 조건이 뜨는 겁니다… 저는 심박수가 보고싶을 뿐인데 말이죠..

(advertisement)


  • 아마 gps로 달리기 속도가 인식이 안되어서 그런듯..

어쩔 수 없이 그렇게 사용하고 있다가, 최근 러닝머신에서도 핏2를 사용 할 방법을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핏2에 있는 ‘런닝머신’ 이라는 운동 탭이 있었습니다.

언급하는곳이 커뮤니티 뿐이라서 이리저리 뒤져보앗네요 ㅎㅎ

갤럭시 핏 안에 있는줄알고 뒤져보았으나 없더라구요? 그래서 갤럭시 웨어러블에 들어가서 살펴보니 운동목록에 ‘런닝머신’ 이라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핏2가 연결된 웨어러블로 들어간다.
  2. 아래보시면 [헬스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3. [운동관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4. [운동 추가또는 삭제] 항목을 눌러 [러닝머신] 항목을 찾아 추가합니다.

그리고 추가된 러닝머신 기능에서 실제 러닝머신을 뛰게 되면 멈추지 않고 계속하여 동작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몰라서 헤매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한데요.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핏2 같은 경우 이야기가 많은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