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4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한손으로 펼치기 가능?

최근에 갤럭시 z폴드4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제품중에 은근 고가 제품이다보니 엄청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방법이 없을까? 라고 생각이 난것이 바로 휴대폰 핑거 스트랩이였습니다.

해당 제품을 통해서 갤럭시 z 폴드4 이용하기가 한결 수월해 졌는데요. 어떻게 부착을했고 한손으로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구매한 갤폴드4 핑거스트랩

갤폴드4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핑거스트랩이 필수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일단 무게도 엄청나게 무겁거니와 잡는 폼이 애매하기 때문에 불가항력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플렉스 핏이라는 제품으로 스트랩을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쿠팡이랑 네이버랑 가격이 비슷하여 쿠팡에서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배송비가 무료라서..)

핏 플렉스 모습

 

(advertisement)


부착을 하니 정말 만족스러운 핑거스트랩이 되었습니다.

핑거 스트랩 부착한 모습

핑거스트랩을 땟다가 부쳤다가 계속하여 반복하면서 결국 아래와 걑은 위치를 잡게 되었습니다. 제일 이상적인 위치였습니다. 정품케이스가 이렇게 되어있어 따라 했습니다.

핏플렉스 아라리 케이스 부착

 

해당 상태에서 한속으로 펼칠 수도 있습니다. 영상이 준비되지 않아서 제대로 보여드리지는 못합니다만, 핏플렉스 스트랩을 이용하여 한손으로 갤폴드4 를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위치에다 부착하여 갤폴드4 이용하니, 휴대폰 이용하는것이 한층 수월해졌습니다.

(advertisement)


핑거스트랩 무선충전은?

핑거스트랩의 경우 무선충전이 가능했습니다. 판매사에도 이야기를 하지만 충전기마다 될수도 있고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 정품 충전기의 경우 접촉면이 너무떠서 충전이 되지 않았으며, 오아 차량용 충전기의 경우 무선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게 차량용 무선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냐? 였는데요. 다행이 이용할 수 있어서 갤폴드4에서 핑거스트랩을 달아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핑거링 말고 왜 핑거스트랩?

휴대폰에 부착하는 핑거스트랩말고 핑거링도 있습니다. 왜 핑거 링 말고 핑거스트랩을 구매했는지 궁금하신분들도 있을 것 같아 설명드립니다.

핑거 링 모습

일단 갤폴드4 무게가 일반 스마트폰이랑 차원이 다른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스랑 결합하면 대략 300g 정도 나온다고 생각해야겠습니다..

해당 무게를 손가락 하나로 지탱하는 링으로 한다? 손가락 하나가 정말 아플겁니다. 그래서 저는 스트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정품케이스를 생각안한건 아니였는데, 투명케이스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정품케이스는 그냥 순위 밖이였습니다.

아라리 케이스 단차

 

그래서 지금 아라리 투명케이스를 이용하고 있는 중 입니다. 결합부가 너무나도 잘 맞아서 “이렇게 잘 만들다니?” 라는 생각이 드는 투명케이스 입니다.

 

스와이프 제스처 활용하기

아이폰에는 뒤로가기 기능을 할 수 있는 스와이프 제스처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에도 해당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저 또한 원래는 하단에 있는 뒤로가기를 눌러서 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모션 제스처를 이용하여 뒤로가기를 사용하니 정말 편하게 이용해 볼 수 있더라구요? 아래의 글에 갤폴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갤럭시 Z 폴드4 이용하시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읽어 볼만한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