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베이직 스탠다드 차이는? 무엇일까? 요금제 비교

티빙에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곧 요금제 개편이 진행된다고 까지 하는데요. 현재 요금을 기준으로 하여 티빙의 베이직 요금제와, 스탠다드 요금제에대해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을지, 그리고 어떤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인지를 알아보고 판단이 서도록 도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스탠다드 비교한 것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빙 요금제 종류

티빙 요금제 종류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요금제 아직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잇습니다. 아마 조만간 넷플릭스를 따라하는 광고요금제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2023 티빙 요금제

그럼 스탠다드와 베이직 요금제를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격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 스탠다드 요금제 – 10,900원
  • 베이직 요금제 – 7,900원

 

스탠다드, 베이직 요금제 비교차이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만들 수 있는 프로필 개수, 동시시청 가능한 인원이 2명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마 2인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든 저렴한 요금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에는 1명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런 가격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죠.

그리고 스탠다드 화질의 경우 1080P FH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베이직의 경우 720P 화질을 지원을 하고 있어서, 화질을 주로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점이 많을 것 입니다.

그리고 동일하게 모바일기기에서는 모두다 지원을 하게 됩니다. 다만, 티비에서 티빙을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의 경우 안드로이드TV, 스마트TV, 애플TV등 모든 기기가 지원이 됩니다. 하지만,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이런 TV에서 사용하는 스마트 TV는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분들이 스탠다드와 베이직 요금제를 이용하면 좋을까요?

 

스탠다드, 베이직 요금제 사용자는?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TV를 즐겨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아쉬운 요금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컴퓨터를 티비처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에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만 활용하시면 컴퓨터 모니터를 TV처럼 이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티빙에서 지원하는 실시간 프로그램도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요금제를이용하지 않아도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것이죠.

거기다 요금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한 분들이라면 베이직 요금제를 추천드려볼 수 있습니다. TV가 아닌 모니터 사이즈의 크기라면 720P의 화질도 볼만한 수준 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다음과 같은 조건이 좋을 듯 합니다. 스마트TV가 구비되어 있는지?, 2인이서 사용할 친구가 있는지?, 화질이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지?, 다양한 기기에 지원하면 좋겠다. 라는 니즈가 있는 분들이라면 스탠다드 모델을 이용을 하느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가 10,900원 인데요. 이걸 2명으로 나누면 5,450원으로 1인당 이용해 볼 수 있는 가격 입니다. 베이직 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해 볼 수 있으며, 화질 및 지원기기가 확대되어 더 좋은 조건이라고 볼 수 있죠.

위와 같이 스탠다드와 베이직 요금에 대해 차이를 두어보았습니다. 혼자만 이용한다면 베이직이 나쁘지 않으며, 그외에 아쉬운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티빙 저렴하게 이용하기

그리고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티빙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행사이며, 연간회원권을 끊어 이용하는 것 입니다. 티빙을 자주보고 하신다면 해당 이용권은 필히 결제해야된다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다음으로 저렴하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맴버십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마찬가지로 회원권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 볼 수 잇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티빙 이용 사양

  • PC: Window 7 이상/HTML5 지원 모든 브라우저
  • 스마트폰/태블릿 : Android OS 8.0 이상 / iOS 15.0 이상(AOS 8.0 / iOS 15.0 미만 버전 APP 업데이트 불가)
  • 애플TV: tvOS 14.0 이상의 Apple TV 기기
  • 스마트TV : 삼성 스마트TV 2016년형 이상(타이젠 2.4 이상) / LG 스마트TV 2016년형 이상(Web OS 3.0 이상)
  • 안드로이드TV : Android OS 8.0 이상의 Android TV 기기 (1,400MB 메모리 이상)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