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란? 비트코인 ETF 투자방법 사는법은?

비트코인 ETF가 상장을 했다고 합니다. 2021년 10월 19일날 상장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 ETF 상품이란 어떤 것인지 ETF또한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ETF 란? 무엇인가?

비트코인 ETF란?

최근에 비트코인 ETF가 승인이 났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인 ETF로 상장을 하기 위해서 이번만 처음한게 아니라 2013년도 부터 쭉 계소갷서 현재까지 시도를 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야 말로 ETF로 승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결정하는 것은 미국의 SEC라는 기관 입니다. 한국의 ‘금융감독위원회’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미국에 소속해 있는 금감위 이며, 전세계를 쥐락펴락하는 곳이기 때문에 권력이 막강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SEC에서 비트코인을 승인을 내어준 것 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ETF의 경우 실제 비트코인의 지수 즉 상승률이나 하락률을 따라가는 상품에 투자를하는 것 입니다.

가장 안전한 주식 종목, 평생 1개만 들고 갈 주식은? 워렌버핏 추천

(advertisement)


ETF 뜻은?

ETF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ETF라는 펀드를 특정 지수에 추종하여 만든 상품을 시장에서 일반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것을 ETF 라고 합니다.

주로 S&P500, 나스닥 기술주 100 등의 지수를 따가라는 종목을 투자하는게 ETF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비트코인도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의 지수를 따라가는 ETF 종목에 투자를 하는것이죠.

비트코인 ETF 승인난 종목은?

현재 비트코인 ETF로 승인난 종목은 프로쉐어사에서 제공하는 BITO 라는 상품 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만 나온 상태이며, 현재로는 ETF 코인 종류는 1가지 BITO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추후에 알파코인들도 따라가는 ETF도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advertisement)


비트코인 ETF 차트 모습

 

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ETF 투자 무슨 차이인가?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과 ETF에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차이는 무엇이 있나? 궁금하실 겁니다. 사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어차피 ETF라는 상품 자체가 그 대상을 추체로 하여, 지수를 쫒아 가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비트코인 거래소를 이용하여 직접 투자하거나, 아니면 비트코인 ETF를 통하여 투자를 하거나 동일하게 움직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지 차이점이라면, 비트코인은 24시간 장시간이 형성되어 있으며,  비트코인 ETF 거래소의 경우 미국 증권거래소의 시간을 따라 움직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ETF 왜 이렇게 열광하는건가?

비트코인 ETF 주식으로 하는 이유?

일단은 거래소 문제가 가장 큽니다. 거래소의 크기가 커지면 커질수록, 위험도에 노출이 되기 시작합니다. 최근에 코인 거래소가 해킹당하는 모습을 보시면 이해가 쉽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그만큼 안전한 기관에서 비트코인 ETF를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이의를 두는 것도 있으며, 비트코인이라느 가상자산이 미국에서는 어느정도 화폐로 통할 수 있다고 인증을 받은거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통화로 쓰기에는 너무나도 비트코인 시세가 들쭉날쭉 하는 상태라, 베네수엘라의 경우 눈치를 보면서 장을 식료품을 산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ETF 투자 방법은?

비트코인 ETF 투자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ETF 종류는 1가지 뿐인데요. 증권계좌를 만들고 계셨다면, 해외증권 거래를 승인을 받은 다음 미국에 있는 종목을 찾아서 매수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저는 나무증권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 아래와 같이 나무증권 이용자분들에 한하여 거래방법에 대해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증권 해외주식 거래 신청방법

  1. 좌측 하단 [전체메뉴] 선택
  2. 해외주식 메뉴 선택
  3. 우측 메뉴중 [해외주식거래 신청] 클릭
  4. 약관 동의 후 미국증시 거래 시행

 

나무증권 해외 비트코인 ETF 구매 방법

  1. 좌측 하단 [전체메뉴] 선택
  2. [해외주식] 메뉴 선택
  3. [해외주식 현재가] 선택
  4. 상단에 [종목이름] 클릭
  5. [해외주식] 탭을 누름
  6. [BITO] 종목 검색 후 클릭한다.
  7. 아래의 [해외주식 통합주문] 버튼을 누른다.
  8. 매수 및 매도를 진행한다.

위와 같이 비트코인 ETF를 간단하게 매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답변주시면 이미지를 첨부하여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이상 비트코인 ETF 란 무엇인지? 그리고 투자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