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모바일 신분증 등록하기

삼성 갤럭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카드결제 진행을 많이 하실 듯 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다른 기능이 있더라구요?

모바일 신분증도 등록을 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운전면허 및 학생증 등을 추가하여 신원을 증빙하여볼 수 있었습니다. 매번 지갑을 들고다니기 귀찮았는데 잘 된 듯 합니다. ㅎㅎ

발급을 필요한 준비물과 실제 이용이 되는지 그리고 모바일 신분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모바일 실제 이용?

삼성에서 이야기 하기를 편의점이나 극장에서 나이를 확인할때 이용가능하며, 국내선 항공 탑승시, 또는 운전면허 확인을 할때 해당서비스를 이용하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이용을해보지는 않아서 실제 되는지는 경험을 해보지 못했네요. 해당 경험글이나 커뮤니티에 관련하여 글을 추후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모바일 신분증 발급 준비물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
  • 휴대폰?

삼성페이 모바일 신분증 등록하기

이미지로는 작업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캡쳐가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글로써 최대한 자세하게 적기는 했지만, 잘안되시거나 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삼성페이 페이지를 들어갑니다. 아래에서 위로 슥 훓으면 나오는 페이지 있죠?

2. 우측상단에 ‘+’ 기호를 눌러 줍니다.

(advertisement)


3. 수많은 목록중 모바일 신분증 항목을 클릭합니다.

4.”운전면허확인서비스 추가” 항목을 눌러줍니다.

5. 아래의 ‘다음’을눌러 약관을 동의 – 본인인증 진행

6. ‘PASS BY’ 어플 설치 진행 – 회원가입 진행하기 (약관 동의시 필수 약관만 동의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6자리 지정 – ‘모바일신분증’ 항목클릭 – ‘운전면허 등록하기’ 항목 클릭 – 약관 동의후 운전면허증 촬영하기 – 해당 어플에서 신분증 발급 완료

7. 다시 삼성페이로 돌아가 ‘PASS BY’를 작업을 진행 – 신분증 이동요청 수락진행 ‘확인’ 클릭

8. 삼성페이 운전면허증 제공 동의 확인 후 ‘확인’ 클릭

9. 이로써 삼성페이 모바일 신분증이 등록완료

삼성페이로 모바일 신분증 인증을 하는경우, 간단한 지문을 통하여 본인의신분증을 꺼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대학생 학생증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대학교에서 신분확인을 하는경우 많이 활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이동통신사 3사인 (skt,kt,lgu+)와 협력하여 진행된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보니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신분증을 증명할 수 있는 바코드도 제공되고 있어 더욱더 유용하게 이용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advertisement)


추후에 신분증 확인 할 일이 있으면 삼성페이로 인증되는지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