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진행되는 배달인증제 진행 신청은?

요즘에 들어서 배달대행을 아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저 또한 배달음식을 자주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누구나 배달 일을 할 수 있다보니 다양한 사건사고가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나라에서는 새로운 정책을 시행하고자, 배달인증제를 도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무턱대고 그냥 하는게 아니라, 정식으로 배달인증제를 통하여 정식으로 인증을 받고 활동을 하는 것으로 하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달인증제 진행되는 이유?

앞서 설명드렸다 싶이 고객의 서비스 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잇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아무나 진행이 되다보니 등록되어있는 배달직원이 다르거나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서비스의 질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배달기사에 대한 평가를 할 수는 없어 업주분들도 피해를 볼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기사의 잘못인데, 이상하게 업주들한테 피해를 보는 이상한 상황이 발생을 하게 되는 것이죠.

(advertisement)


배달기사가 한꺼번에 무더기 받아서 배달을 하다보면 음식이 식을 수 있고, 난폭주행으로 인하여 음식이 난장판이 되거나 그런 경우가 일쑤인데요.

그래서 정식으로 배달인증제를 통하여, 정확한 본인의 정보를 입력을 하게 되며, 소수의 라이더 때문에 피해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배달인증제를 도입을 하게 됩니다.

그럼 언제부터 시행이되냐?

 

(advertisement)


배달인증제 신청은 2월?

배달인증제 신청은 2022년 2월에 신청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나온 배달인증제에 관한 정보가 없는데요. 정보가 나오는대로 다시 작성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배달인증제 서비스의 경우 2021년 하반기로 시작을 하기로 가닥을 잡앗으나, 진행절차가 지연이 되는 바람에 올해 상반기 2월에 추진이 된다고 합니다.

 

배달인증제 보증기관은?

배달인증제 보증기관 국토교통부에서 관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법에 따라 인증심사 대행기관을 정하고 인증에 피룡한 국토부 고시등에 대한 마무리작업을 하고 다음달에 고시를 하고 심사에 들어갈 계획” 이라고 하는데요.

결론은 국토부에서 다음과 같이 보증을 진행해준다고 하니, 국가공인기관이 진행하여 믿을만 한듯 합니다.

 

배달인증제 확인은?

배달인증제가 진행이 되고 확인은 어찌되는지 많이들 궁금하실겁니다. 해당 부분은 배달어플이나 사이트의 재량으로 국토부가 자율적으로 하라고 지시를 했는데요.

그래서 조만간 배달인증제가 진행이 된다면, 해당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배달인증제를 통한 배달원의 정보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배달인증제를 통하여 질 좋은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어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