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 대상과 금리는 얼마인가? 신청방법은?

고정금리전세자금 대출이라는 대출이 출시되었습니다. 말그대로 고정금리로 진행을 한다는 것인데요. 한도는 얼마되고 고정금리는 얼마이며, 대출대상은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정금리 전세자금 대출 특징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비율을 100%로 높이게 되었으며, 보증율을 0.1%낮춘 ‘고정금리 협약전세자금보증’ 이라는 제도를 3월 29일에 출시하게 되엇습니다.

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진행이 되며, 보증금의 90%까지 고정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advertisement)


대출대상은?

대출대상으로는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7억원, 지방 5억원 이하인 주택에계약 하는 경우, 임차보증금의 5%이상 지급한 만 19세이상의 무주택 세대주 이어야 합니다.

(advertisement)


당연 부부인 경우에는 두분다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등기부등본상으로 주거용, 준주거용 주택으로 대출을 진행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로는 4.17%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 신호부부, 다문화, 장애인, 한부모, 국가유공자, 의사상자, 저소득 가구인 경우 0.1% 추가 우대금리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로는 최대 4억원의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전세 보증금의 90% 이내에서 받아 볼 수 있으며, 신청인이 연간소득의 3.5~5배 이내 중에서 더 적은 금액으로 산정 적용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으로는 은행에서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취급은행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경남은행
  • 기업은행
  • 하나은행
  • 케이뱅크

4개의 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으며, 케이뱅크의 경우 최대 2억원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상품은 공사에 방문하지 않고 은행에서 바로 신청가능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고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현재 금리가 떨어지는 분위기로 가닥을 잡고 잇는데요. 현재 해당금리가 적정금리인지도 조금 의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필요로하신분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상품인데요. 참고하여 보시고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